뉴스 > 산업

현지 개발사와 협업, 한국인디게임협회 경남지부 개소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한국인디게임협회 경남지부 발대식 현장 (사진제공: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인디게임협회가 경남 지역에 지부를 연다.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서울에 주무관청을 둔 국내 인디게임 비영리단체다. 2013년 설립 후 플레이엑스포 인디오락실, 인디플어워즈, 게임잼, 교육사업, 커뮤니티 카페 '인디플' 운영 등을 하고 있다.

이번에 연 경남지부는 지역 인디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서울·경기에 집중된 게임산업의 지역 균형발전과 전국 인디게임 개발자 간 네트워크 확대에 중점을 뒀다. 현재 경남에는 인디게임 기업 12곳이 활동 중이다.

경남지부장은 공감오래콘텐츠 윤민형 대표가 취임했다. 윤 대표는 지역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며, 경남 인디게임 기업과의 협력 및 외부 교류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윤민형 대표는 "경남지부 개소를 통해 지역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개소를 통해 경남 지역 인디게임 산업의 발전과 부흥에 본 지부가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인디게임협회 홍영기 부협회장은 "협회 또한 서울·경기지역을 중심으로 다년간 활동하고 있었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싶었다"며 "협회의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경남의 인디게임 개발자가 지역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