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건강박수 정상화, 철권 8 밸런스 패치 2주 만에 적용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8,4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17일 적용된 철권 8 시즌 2 첫 밸런스 패치 (사진출처: 철권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17일 적용된 철권 8 시즌 2 첫 밸런스 패치 공지글 (사진출처: 철권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망가진 밸런스로 혹평이 쏟아지던 철권 8이 시즌 2 첫 밸런스 패치를 본 서버에 적용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망가진 밸런스의 주범으로 지목되던 '잭-8'과 '폴'의 하향이다. 우선 잭-8은 일명 ‘건강 박수’라 불리던 감마 하울링 중 9AP의 대미지가 30에서 20으로 변경됐으며, 가드 대미지도 12에서 4로 낮아졌다. 아울러 가드 시 경직 시간이 8프레임에서 5프레임으로 감소했으며, RP LP 파생기로 사용됐을 때 발동 시간도 5프레임 느려졌다. 아울러 폴은 해머링 후 일부 기술이 가드 불가로 들어가던 현상이 수정됐다. 

망가진 밸런스의 주범으로 꼽혔던 잭-8과 폴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망가진 밸런스의 주범으로 꼽혔던 '잭-8'과 '폴'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신규 캐릭터 '안나' 역시 다양한 패치가 이루어졌다. 특정 조건 충족 시 상대 캐릭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던 것을 시작으로, 카오스 RP LP가 빗나간 경우에도 히트 대시가 발동하던 문제, 다단 히트 공격을 맞을 경우 기상 AP의 파워 크래시 성능이 풀리는 현상 등 버그 수정이 주를 이뤘다.

성능보다는 버그로 인한 문제가 많았던 안나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성능보다는 버그로 인한 문제가 많았던 '안나'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그 외에도 전반적인 공격 성능이 하향됐다. 히트 인게이저 적중 시 얻는 이득 프레임이 17에서 9로 하향됐으며, 히트 후 공중 콤보 대미지 보정률이 70%에서 60%로 낮아졌다. 또한 잡기를 풀었을 때 받는 대미지가 삭제되고, 벽 앞에서 가드시켰을 때 큰 이득 프레임을 챙기던 일명 ‘벽비틀’ 성능이 대부분 기술에서 사라졌다. 이에 더해 전 캐릭터 체력 최대치가 180에서 200으로 변경됐으며, 이에 따라 레이지 발동 체력도 43에서 47로 바뀌었다.

마지막으로 뛰어난 성능을 보이던 준, 진, 킹, 라스는 일부 기술의 횡이동 추적 성능과 이득 프레임이 낮아졌으며, 그 중 라스는 대미지 하향도 함께 이루어졌다. 

패치 적용 후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은 “아직 모자라긴 한데, 그래도 전보다는 나아졌네” “이제야 좀 정상화된 느낌”, “예전에는 콤보 2번 맞으면 죽었는데, 체력 상향 덕분에 반격 기회가 더 생겼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다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버그가 너무 많다”며 남아 있는 일부 버그에 대한 지적이 이어졌다

한편, 제작진은 패치 노트를 통해 5월 중순 추가 업데이트를 할 것이라 밝혔다. 공중 콤보 대미지 완화, 히트 버스트 성능 조정 등이 예고됐으며, 이번 패치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한 추가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철권 8 2024년 1월 2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철권 8'은 아버지와의 대결을 종결지으려는 진과 이에 맞서는 카즈야의 대결구도다. 그 과정에서 오래전 죽은 것으로 알려진 진의 어머니이자 카즈야의 아내인 카자마 준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바운드와 스...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