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누구나 참석 가능, 부산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열린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부산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게임 데브 인사이트 라운지 포스터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과 함께 오는 4월 3일 오후 3시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부산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게임 데브 인사이트 라운지'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진흥원과 오렌지플래닛이 공동 운영하는 부산글로벌게임센터 정기 프로그램으로, 지역 게임 개발자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삼았다.

첫 순서로 BIC 조직위원회가 2025년 BIC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어서 CFK의 ‘콘솔 시장 입문 전략’, 엑스엘게임즈의 ‘PC 게임 성장 노하우’, 스마일게이트의 ‘2025 게임산업 트렌드’ 등 강연이 이어진다. 강연 후에는 게임 개발사 데모 시연과 네트워킹 행사를 한다.

부산 지역 개발자, 예비 개발자, 학생팀을 포함해 게임 개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3월 31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태열 진흥원장은 "개발자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게임산업의 성장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정기적인 컨퍼런스를 통해 부산 게임 개발자들의 역량을 꾸준히 키우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개발 노하우를 나누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 부산에서도 글로벌 게임 기업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