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전통공예, 넥슨 보더리스 전시 달력 증정한다

/ 1
▲ 제2회 보더리스-크래프트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회 포스터 (사진제공: 넥슨재단)

넥슨재단은 제2회 보더리스-크래프트(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와 함께하는 11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한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 창립 30주년을 맞아 매달 넥슨의 사회공헌 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를 담은 선물을 증정하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11월 이벤트 신청자 중 30명을 추첨해 제2회 보더리스-크래프트판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2025년 패브릭 달력 굿즈 3종 중 하나를 선물한다.

참여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넥슨 30주년 기념 메인 페이지의 '30주년 기프트샵'에서 할 수 있다. 선정되면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등 넥슨 게임과 전통공예를 접목한 패브릭 달력 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 이어서 넥슨재단 인스타그램에서 보더리스 전시 관련 퀴즈를 맞힌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전통한과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넥슨재단은 오는 19일부터 12월 1일까지 덕수긍 덕홍전에서 국가유산진흥원과 협력해 무형 유산 전승자들을 지원하고 전통 공예의 멋을 알리는 제2회 보더리스-크래프트판 전시를 연다. 한국 전통공예 맥을 잇는 국가무형유산 전승자 5명과 젊은 현대 공예 작가 5명이 넥슨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공예품을 전시한다. 아울러 궁궐 내 굿즈샵 '사랑'에서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판매한다.

전시장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관람객 누구나 전시를 관람하며 넥슨 퀘스트 웹페이지에 접속해 작품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 아이템 쿠폰이 포함된 전시 기념 엽서를 얻을 수 있는 '덕수궁은 넥슨을 뿌려라!' 이벤트를 한다.

넥슨재단이 추진 중인 보더리스는 게임과 다양한 문화예술의 융합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게임을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예술가에게 넥슨의 게임 IP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탄생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