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뇌파만으로 엘든 링 DLC 사자무·렐라나 잡았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1,2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게임 초반 많은 이들을 절망에 빠뜨린 사자무 (사진출처: 엘든 링 위키)
▲ 게임 초반 많은 이들을 절망에 빠뜨린 신수 사자무 (사진출처: 엘든 링 위키)

프롬 소프트웨어의 소울류 게임들은 그냥 플레이하기에도 벅찬 수준의 고난이도를 자랑한다. 그러나 일명 '고인물' 유저들에게는 큰 장애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거기서 더 나아가면 스스로에게 족쇄를 채우고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플레이하는 경우도 많다. 이런 괴상한 플레이는 프롬 소프트웨어 신작이 나올 때마다 늘 등장해왔는데, 지난 21일 출시된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에서도 독특한 조작법이 다수 나오고 있다.

그 중 한 명인 'Perrikaryal' 닉네임을 쓰는 한 트위치 스트리머는 뇌파 컨트롤러를 통해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를 플레이했다. 그가 사용한 장비는 머리에 헤드셋처럼 부착한 뒤 생각에서 나오는 뇌파를 감지해 각종 명령을 내리는 뇌파 뉴로 컨트롤러다. 보통 사지를 자유롭게 쓰지 못하는 장애인들이 사용하지만, 해당 스트리머는 이를 활용해 각종 게임을 플레이하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뇌파를 이용한 조작은 아직 초기 단계인 터라 신속하고 민감한 반응이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스트리머는 게임에 익숙해진 뒤 뇌파 컨트롤만으로 첫 번째 보스 '신수 사자무'와 두 번째 보스 '쌍월의 기사 렐라나'를 처치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두 번째 보스를 처치한 후 "우리가 또 해냈어. 손을 쓰지 않고 마인드 컨트롤만으로 황금 나무의 그림자 두 번째 보스 렐라나를 물리쳤어. 완전 미쳤어" 라며 자기 자신도 믿기지 않는다는 듯한 반응을 보였다.

뇌파만으로 엘든 링 보스들을 잡은 Perrikaryal (사진출처: Perrikaryal 공식 유튜브 갈무리)
▲ 뇌파만으로 엘든 링 보스들을 잡은 Perrikaryal (사진출처: Perrikaryal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갈무리)

이밖에도 다양한 인터넷 방송인들이 각자의 독특한 방법으로 엘든 링 플레이를 시도 중이다. 그 어떤 레벨업도 없이 한 번도 죽지 않고 게임 클리어에 도전하는 이부터, DDR 발판을 이용한 플레이까지. 기행이라 불릴 정도의 다양한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엘든 링 2022년 2월 25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롤플레잉
제작사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소개
'엘든 링'은 '다크소울', '블러드본', '세키로' 등으로 유명한 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한 게임이다. '왕좌의 게임' 원작인 '얼음과 불의 노래' 작가 조지 R.R. 마틴이 세계관 제작에 참여했으며, 프롬소프트웨...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