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월드맵 중 미지의 지역으로 남았던 ‘마계’가 모습을 드러낸다.
펄어비스는 22일,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통해 검은사막의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를 발표했다. 하이델 연회는 검은사막의 하계 유저 행사로, 이번 행사는 검은사막 10주년을 맞이해 하이델의 모티브가 된 도시 ‘프랑스 베이냑 마을’에서 진행됐다.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는 크게 창세급 신규 등급 무기 ‘군왕’과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 추가 및 신규 액세서리 추가, 신규 클래스 ‘도사’, 차세대 콘솔 지원 등이다.
우선 창세급 신규 등급 무기 ‘군왕’은 검은별 무기와 죽은신의 갑옷에 이은 검은사막 최고 등급 아이템이다. 특별한 등급을 가진 만큼 총 3개의 제작 방법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험가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제작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동 검은별 무기 2종을 더해 제작하거나, 동 검은별 무기에 신규 아이템 ‘태초의 불’ 혹은 기존 우두머리 무기 카프라스 돌파 20단계 및 신규 아이템 ‘황혼의 보석’을 더해 제작할 수 있다.
군왕 무기의 디자인은 아침의 나라: 서울에 등장하는 신규 우두머리 ‘흑봉황’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이펙트 또한 이에 맞춰져 있다. 군왕 무기는 주무기와 각성무기로만 출시될 예정이며, 강화단계는 기존 ‘장, 광, 고, 유, 동’에 이은 ‘운, 우, 풍, 단, 환’ 등 총 10단계까지 준비됐다. 군왕 무기는 다양한 효과 중 다섯 개를 모험가가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전용 제련 방식을 통해 각 모험가들에게 유용한 효과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더해 강화 단계에 따라 다른 이펙트가 적용되며, 장착 장비에 무관하게 이펙트가 제공돼 고유함을 더했다.
이어 김재희 PD는 모든 모험가들에게 '동 검은별 무기'를 제공한다고 밝히며, "기존 동 검은별 무기를 보유 중인 모험가들은 업데이트와 함께 곧바로 신규 무기를 제작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모험가나 아직 동 검은별 무기를 가지지 못한 모험가들은 이번 무기 제공을 통해 기존에 즐기지 못했던 콘텐츠를 즐기거나, 한 단계 높은 상위 던전에서 플레이할 수 있기를 바랐다"며 제공 사유를 밝혔다.
더해 하드코어 서버가 추가된다. 하드코어 서버는 레벨 60으로 시작해 지급되는 장비만 착용할 수 있다. 지급되는 장비는 공격력 230, 방어력 280으로 고정돼 있으며 플레이어는 최대 공격력 260, 방어력 300까지 별도로 성장시킬 수 있다. 회복제는 사용할 수 있지만 음식 및 비약을 사용할 수 없으며, 서로의 가문명이 비공개 되고 파티와 채팅도 비활성화된다.
대신 PvP가 상시 활성화되며, 캐릭터가 사망하면 감옥으로 이송돼 별도 휴식 포인트를 벌어야한다. 이 휴식 포인트는 채우기 위해 일정 기간이 소요되며, 감옥 내 다른 모험가와 포인트를 걸고 1 대 1 대결을 진행할 수도 있다. 하드코어 서버에서는 별도 시즌과 랭크 시스템이 적용되며, 시즌이 끝나면 랭크에 따라 특별한 캐릭터 이펙트나 전용 칭호 등의 별도 명예 보상이 제공된다. 랭크에 적용되는 요소는 '오래 살아남고, 싸워서 이기며, 다른 모험가보다 덜 죽는 것'이다.
아울러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에 2단계 난이도가 적용된다. 2단계의 경우 공격력과 방어력 합이 최고 750 이상인 모험가들을 위한 사냥터다. 적용 사냥터는 ‘카드리 폐허, 초승달 신전, 가이핀라시아 사원, 미루목 유적지’ 등 4곳으로, 주간 단위로 초기화되는 특수 의뢰들을 구성했다.
함께 검은사당과 신규 사냥터에서 구할 수 있는 신규 악세서리 ‘아사달’도 추가된다. 아사달 액세서리는 기존 ‘툰그라드’와 동일한 등급으로, ‘태백의 허리띠’와 같이 착용 시 특수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길드 콘텐츠 강화 및 수정 소식도 전해졌다. 우선 첫 번째로 길드의 대표 성향 시스템과 티어가 추가된다. 이에 따라 각 길드가 지향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성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PvP, PvE, 생활로 구성됐다. 성향을 선택하면 관련 명성을 습득할 수 있으며, 해당 성향에 맞춘 콘텐츠에 참여하면 이에 따라 명성이 쌓이는 방식이다. 이와 같은 명성과 티어는 다양한 시스템에서 적용될 예정이며, 해당 요소는 별도로 소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더해 10주년을 맞이한 검은사막에서 현재까지도 미지의 지역이었던 ‘마계’ 지역 콘셉트 및 '동트는 여명의 산' 이미지가 최초로 공개됐다. 마계는 어떤 변수가 일어날지 모르는 도전적인 지역으로, 생존이 중요한 험난한 환경에서 다양한 몬스터와 우두머리들과의 전투를 만나볼 수 있다. 마계 콘셉트 아트 공개와 함께 앞으로 전개될 검은사막 모험에 대해서도 언급됐다.
김재희 PD는 마계 추가와 함께 월드맵 전체가 전부 공개된 뒤에는 시간을 초월하는 새로운 모험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는 이후 평행세계의 열쇠 '마그누스'를 통해 과거로의 여행에 떠나게 될 전망이다. 첫 번째로 예고된 이야기는 푸른 초원이 펼쳐진 발렌시아로, 모험가들은 수 천년 전의 과거에서 전개될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더해 지난 연회에서 한 차례 공개된 바 있는 한국풍 남성 클래스 ‘도사’가 출시를 확정했다. 오는 3일 출시되는 28번째 클래스 ‘도사’는 상도방 출신의 인물로, 역모에 휘말린 양반 가문의 차남이기도 하다. 도사는 양기를 품은 환도와 음기를 품은 곰방대를 사용해 음양의 조화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험가는 환도를 사용한 연속적인 공격과 곰방대에서 소환된 구름 병사를 활용한 다채로운 기술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외에도 2024 하이델 연회 현장에서는 PS5를 포함한 차세대 콘솔 기기 지원 소식과 함께 여름 이벤트, 파푸 로고를 넣은 신규 여름 의상 ‘바닷가’ 등이 공개됐다. 여기에 장미 전쟁, 솔라레의 창 등 PvP 콘텐츠 시즌 오픈 등이 예고되며 6월 말부터 이어지는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이 상세하게 발표됐다.
김재희 PD는 2024 하이델 연회 현장에서 "언제나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저희가 준비한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와 여름 업데이트를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오늘은 특별하고 감사하게도 하이델의 모티브가 된 프랑스의 베이냑 성에서 이렇게 모험과 여러분들과 만나서 인사를 나누게 됐다. 여기 베이냑에서 오늘 모험가 분들께 받은 좋은 기운들 잘 모아서 한국으로 돌아가 만들겠다고 한 남은 개발들 더욱 힘내서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과 글에 전념하고 있습니다.viina@gamemeca.com
게임일정
2025년
0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메이플스토리
- 41 로스트아크
- 51 FC 온라인
- 6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4 던전앤파이터
- 91 패스 오브 엑자일 2
- 101 메이플스토리 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