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개발 취소된 ‘라이프 바이 유’, 스튜디오 폐쇄까지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4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라이프 바이 유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라이프 바이 유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심즈 경쟁작으로 기대를 받았던 인생 시뮬레이션게임 ‘라이프 바이 유(Life By You)’ 개발이 중단된 후, 이를 만들던 스튜디오가 폐쇄됐다.

패러독스 엔터테인먼트는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패러독스 텍토닉(Paradox Tectonic) 스튜디오를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개발사는 2019년부터 ‘라이프 바이 유’를 개발 중이었으며, 직원 24명이 재직 중이었다.

패러독스 엔터테인먼트 프레드릭 웨스터(Fredrik Wester) CEO는 “라이프 바이 유 앞서 해보기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동료들에게 어렵고 극단적인 결정이다”라며, “이들의 단독 프로젝트가 취소됨에 따라 스튜디오를 폐쇄하는 결정을 내려야 했다”고 전했다.

패러독스 텍토닉 폐쇄에 대한 발표 (자료출처: 패러독스 인터랙티브 뉴스 페이지)
▲ 패러독스 텍토닉 폐쇄에 대한 발표 (자료출처: 패러독스 인터랙티브 뉴스 페이지)

페러독스 텍토닉과 라이프 바이 유는 심즈 2, 심즈 3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베테랑 개발자 로드 험블이 주도했다. 라이프 바이 유는 심즈를 연상시키는 플레이 영상으로 관심을 끌었고, 작년 9월 출시를 예고했다. 하지만 이후 여러 차례 연기됐고, 지난 17일에는 결국 개발 자체가 중단됐다.

한편 전 패러독스 텍토닉에서 개발자로 일했던 윌렘 델벤탈(Willem Delventhal)은 링크드인을 통해 “라이프 바이 유는 목표로 삼고 있던 내부 지표를 넘긴 상황이었으나, 갑작스럽게 출시 2주 전 개발 중단 및 스튜디오 폐쇄를 알렸다”라며, “이는 외부 공식 발표를 통해 전달됐고, 개발진은 정확한 이유를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게임소개
라이프 바이 유는 심즈와 비슷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개발에는 심즈 2 개발자인 로드 험블(Rodvik Humble)이 참여했으며, 그가 책임자로 있는 패러독스 텍토닉에서 총 책임을 맡았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