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액션과 전투 호평, 스텔라 블레이드 메타 82점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1,3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797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스텔라 블레이드 메타크리틱 82점 기록 (자료출처: 메타크리틱 공식 홈페이지)
▲ 스텔라 블레이드 메타크리틱 전문가 평점 현황 (자료출처: 메타크리틱 공식 홈페이지)

오는 26일 출시되는 액션 RPG ‘스텔라 블레이드(Stellar Blade)’에 대한 해외 매체 사전 리뷰가 공개됐다. 특히 액션과 전투 요소에서 크게 호평 받았으며,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해서는 평가가 갈린다.

스텔라 블레이드 국내외 매체 평가는 24일 밤 11시부터 게재됐으며, 25일 11시 기준 메타크리틱에서 총 110개 매체가 참여해 82점을 기록 중이다. 참여 매체 수가 상당해 화제성을 짐작할 수 있으며, 개발사 시프트업의 첫 콘솔 타이틀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우수한 평가를 기록한 셈이다.

대부분의 리뷰는 게임의 액션과 전투 부문을 크게 호평했다. 여러 스킬과 전투 방식을 제공해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며, 보스 전투가 박진감 넘친다는 평이 나온다. 일부 매체는 "액션게임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작품”, “니어: 오토마타 이후 최고의 액션 RPG”이라 극찬했다.

▲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 공개 트레일러 (영상출처: PS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단점으로 지적받은 부분은 게임의 플랫포머 요소다.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는 과정에서 퍼즐과 플랫포밍이 동반되는데, 퍼즐은 상당히 흥미롭고 힌트가 제공되는 등 접근성이 높아 호의적인 평가가 많다. 다만 플랫포밍의 경우 지나치게 정교한 타이밍을 요구해 흐름을 끊는다는 지적이 나왔다.

스토리와 캐릭터에 있어서는 호평과 비판이 공존했다. 캐릭터와 스토리가 매력적이라는 리뷰도 있었으나, 반대로 오픈월드 탐험과 이야기 전반이 지루하고 예측 가능하다는 평도 나온다. 일부 매체는 주인공 캐릭터 이브가 지나치게 아름다운 외견에 비해 평면적이라고 지적했으나, 또 다른 리뷰들은 외모 이상의 매력을 지녔고 세계관에 어울린다며 극찬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26일 PS5로 출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텔라 블레이드 2024년 4월 26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시프트업
게임소개
'프로젝트 이브'는 정체모를 괴수들로 인해 황폐화된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NA:TIVE'라고 불리는 침략자로 인해 지구에서 쫓겨난 인류는 지구를 탈환하기 위해 '프로젝트 이브'라는 팀을 구성하게 된다.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