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이터널 리턴, 지역 연고 e스포츠 대회 개최한다

/ 1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넵튠)
▲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넵튠)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은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 지역 연고 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를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지역 연고제로 추진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상생 e스포츠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님블뉴런은 그동안 대전광역시와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지역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지속적으로 이터널 리턴 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지역 e스포츠 상설경기장 파급효과 및 성과지표 연구’ 보고서에서 이터널 리턴은 지역 대표 e스포츠 종목으로서 특히 대전 지역에서의 입지 강화에 긍정적인 성과를 얻은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는 6월부터 진행되는 이터널 리턴 시즌 4와 9월부터 진행되는 시즌 5 기간에 걸쳐 약 6개월간 진행되며, 8주 16회의 정규 시즌 경기와 1회의 결선 경기로 구성된다. 결선 경기는 12월 중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4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일정 (자료제공: 넵튠)
▲ 2024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일정 (자료제공: 넵튠)

이번 리그는 파일럿 시즌 형태로 운영 예정이며, 총 8개 팀까지 참가팀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프로 e스포츠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프로팀과 실업팀 구분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2025년 정식 시즌으로 승격 시 참가팀 수를 확대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님블뉴런은 내셔널 리그에 참여하는 지역 연고 팀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프랜차이즈 서포트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vm로그램은 팀을 운영하는 각 e스포츠 프랜차이즈의 브랜드를 담은 아이템을 제작, 판매하고 해당 수익을 각 팀에게 분배한다.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 연고 e스포츠 사업 주체는 님블뉴런 공식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운영 중인 지역 연고 e스포츠 팀이 없는 경우, 기존 활동 이력이 있는 이터널 리턴 팀과의 연계를 통해 팀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님블뉴런이 도울 예정이다.

이터널 리턴 e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터널 리턴 홈페이지 내 e스포츠 공지사항 및 이터널 리턴 e스포츠 허브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터널 리턴 2020년 10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PC
장르
전략시뮬, 슈팅
제작사
님블뉴런
게임소개
'이터널 리턴'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을 원작으로 한 PC 게임이며, 2D였던 모바일과 달리 3D로 제작된다. 플레이어는 '루미아'라는 이름의 미지의 섬에서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사투를 벌여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