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좌초된 해적의 꿈, 스컬 앤 본즈 메타크리틱 64점

/ 1
스컬 앤 본즈 PC판 메타크리틱 점수 (자료출처: 메타크리틱)
▲ 스컬 앤 본즈 PC판 메타크리틱 점수 (자료출처: 메타크리틱)

유비소프트의 해적 오픈월드 게임 ‘스컬 앤 본즈’의 메타크리틱 점수가 공개됐다. 어쌔신 크리드의 해상전을 독립시켜 잘 구체화했다는 호평을 받았지만, 약 10년을 기다린 작품이라기엔 아쉬운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이 중론이다.

19일 기준 스컬 앤 본즈는 PC 기준 리뷰 수 12개, 64점을 기록했다. 그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한 PS5 버전 또한 리뷰 수 5개, 72점에 그쳤다. 두 플랫폼 간 점수차의 주 요인은 최적화로 보인다.

우선 선택과 집중에 치중해 해상전을 집중적으로 구현하고, 바다를 세밀하게 구현한 점은 호평 받았다. 특히 게임의 주 배경이 되어주는 인도양의 아름다운 풍광을 세밀하게 그려내 실제 항해의 느낌을 적극 살렸다는 점이 주 매력 요소 중 하나다. 아울러 온라인 환경에 부하 없이 진행할 수 있는 해상전과 해적이라는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약탈 및 교역 콘텐츠를 구비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 스컬 앤 본즈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하지만 마땅한 스토리가 없고, 진행 속도가 더디다는 점이 단점으로 손꼽혔다. 협력과 경쟁 등 온라인 플레이로 인한 피로도 발생을 감당할 수 있는 요소가 없다는 점, 반복 플레이가 강제된다는 점, 협력 이벤트나 커뮤니티 이벤트 등으로 유저들을 활성화하려는 요소에 매력이 없다는 점 등은 혹평을 받았다. 더해 온라인 라이브 서비스를 선택하며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었던 콘텐츠의 축소에 대한 아쉬움에 대한 감점도 많았다.

스컬 앤 본즈는 PC, PS5, Xbox 시리즈 X로 출시됐으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컬 앤 본즈 2024년 2월 1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유비소프트
게임소개
'스컬 앤 본즈'는 유비소프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프래그'의 해상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게임으로, 보물과 생존을 걸고 치열한 전쟁을 벌이는 황금 시대 해적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게임...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