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검은사막, 모험가와 함께 국경없는의사회 1억원 기부

/ 1
펄어비스, 니제르 지역 아동 위한 1억 원 기부 (사진제공: 펄어비스)
▲ 펄어비스, 니제르 지역 아동 위한 1억 원 기부 (사진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15일,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의 결과로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 밝혔다.

이는 지난 12월 ‘연말에 찾아온 마음 따스한 기부’ 이벤트로 모인 결과물이다. 이번 이벤트는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가 구매한 인게임 아이템 ‘[이벤트] 따뜻한 스웨터’ 수가 일정 목표치를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집계 결과는 총 200%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니제르 지역 아동의 영양실조 치료와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2019년부터 올해로 5년째 매해 1억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고 있다. 기부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됐다.

김권호 펄어비스 서비스사업 총괄실장은 ”2019년부터 국경없는의사회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분들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전 세계 각지에서 함께 참여하고 응원해주는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엠마 캠벨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 사무총장은 ”펄어비스와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인류애 실천에 깊이 감명받았고 인도주의 의료구호활동을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 감사하고 기쁘다”며, “2024년에도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와 펄어비스 그리고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들이 한팀이 되어 더 많은 의료 구호현장에서 환자를 치료하고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