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파X스파패, 요르와 춘리가 한 판 붙는다

/ 1
▲ 스트리트 파이터 6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컬래버레이션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트리트 파이터 6 공식 홈페이지)

비슷한 줄임말을 가진 게임과 애니메이션이 만났다. 스파이 패밀리(스파패)와 스트리트 파이터 6(스파 6)다.

캡콤은 4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극장판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컬래버레이션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스파이 패밀리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WIT 스튜디오가 직접 제작했으며, 1분 분량 영상을 통해 요르와 춘리의 전투 장면을 살펴볼 수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6 장르를 살려 대전격투게임 한 장면처럼 연출한 것이 눈길을 끈다.

두 작품 간 컬래버레이션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영상 마지막에 내년 1월 9일을 강조하며, 스트리트 파이터 6 내에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배포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떠한 콘텐츠인지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애니메이션 주요 인물에 영감을 받은 스킨 등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 스트리트 파이터 6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컬래버레이션 애니메이션 (영상출처: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스파이 패밀리는 2020년 인기 만화로 떠오른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애니메이션 역시 작년에 방영되어 흥행 덤에 올랐다. 서로 정체를 감추고 있는 로이드, 요르, 아냐가 임시 가족인 포저 일가를 이루며 좌충우돌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일본 현지에서 22일 개봉하는 극장판에서는 포저 일가가 모종의 이유로 가족여행을 떠나며 발생하는 사건을 풀어낸다. 아냐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게임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도 개발 중이다.








▲ 스트리트 파이터 6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컬래버레이션 애니메이션 갈무리 (사진출처: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트리트 파이터 6 2023년 6월 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스트리트 파이터 6는 전작 출시 후 6년 만에 공개된 시리즈 최신작이다. 시리즈를 대표하는 류와 전작 마지막 캐릭터로 출격했던 루크가 등장하며, 기존보다 현실적인 면모를 강조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