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엔씨소프트, 화섬식품노조와 첫 단체협약 체결

/ 1
엔씨소프트, 화섬식품노조 단체협약식 (사진제공: 화섬식품노조)
▲ 엔씨소프트, 화섬식품노조 단체협약식 (사진제공: 화섬식품노조)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이하 화섬식품노조)은 엔씨소프트와 사내 전환배치 시스템 개선, 노동조건 개선 등에 합의하고 첫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12월 1일 오전 11시 화섬식품노조와 엔씨소프트는 성남시 분당구 판교 알파리움 회의실에서 단체협약 조인식을 열고 사내 전환배치 시스템 개선, 노동조건 개선 등을 핵심으로 하는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4월 지회 설립 이후 8개월 만에 첫 단체협약을 체결한 셈이다. 

화섬식품노조는 “판교를 중심으로 하는 ICT 및 게임업계 노동자들의 노동조건 개선을 위해 노력한 성과가 드러나고 있다”며 “엔씨소프트지회의 단체협약 체결도 그 결실 중 하나”라고 밝혔다. 화섬식품노조에는 네이버, 카카오, 넥슨, 스마일게이트, 웹젠, 한글과 컴퓨터 등 ICT 및 게임업계 노동자들이 소속되어 있다.

구현범 엔씨소프트 부사장은 “단체교섭위원들 모두 수고했다”라며, “앞으로도 노사 상생을 통해 합리적인 노사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환섭 화섬식품노조 위원장은 “단체교섭을 통해 노측과 사측이 서로를 더 깊게 이해했을 것”이며, “노동조합이 노동자들의 이해와 요구를 모으는 역할을 잘 수행하고 회사가 이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수용한다면 더 큰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