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클래식 서버 연다

/ 1
▲ 블레이드앤소울 네오 클래식 서버 예고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8일 티저 페이지를 열고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신규 서버 '네오 클래식(NEO Classic)을 공개했다.

네오 클래식에 대해 엔씨소프트는 블소 고유의 독창성을 살린 신규 서버로, 클래식에 새로움을 의미하는 네오를 더해 원작 느낌을 살리면서도 더 풍부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티저 페이지를 통해 원작 느낌을 살린 그래픽 리마스터, 블소 출시 당시 선보인 전투를 기반으로 착용한 아이템에 따라 무공 특성이 변화하는 전투 시스템 추가 등을 예고했다. 발표와 함께 공개된 영상을 통해 개선된 그래픽을 살펴볼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티저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 블소 네오 클래식 서버 티저 영상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 분들에게 색다른 블소를 선보일 수 있도록 시스템부터 과감한 변화가 필요했다"며 "11년간 축적된 글로벌 서비스의 노하우를 네오 클래식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2020년 2월에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한 그래픽 리마스터에 자동전투와 빠른 성장을 특징으로 앞세운 블소 프론티어를 선보였으나 1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후 엔씨소프트는 블소 엔진을 언리얼 3에서 4로 교체하고 서비스를 지속해왔다. 이번에 발표한 네오 클래식 서버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느냐가 관심사로 떠오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