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모바일

음악과 전략의 결합 시도한 롤 TFT 세트 10 ‘리믹스 럼블’

/ 1
리믹스 럼블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 전략적 팀 전투 세트 10 리믹스 럼블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1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기반 전략게임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에 10번째 세트 ‘리믹스 럼블’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세트에서 플레이어는 고유 음악을 보유한 유닛을 전장에 배치해 DJ처럼 자신만의 음악을 리믹스할 수 있다.

음악을 핵심 테마로 삼은 만큼 가상 아티스트 ‘트루 데미지’, ‘K/DA’, ‘펜타킬’, ‘하트스틸’을 비롯해 ‘재즈’, ‘컨트리’, ‘펑크’, ‘EDM’ 등 여러 음악 장르가 신규 특성으로 설정됐다. 트루 데미지는 조합 구성 시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히며, K/DA는 전장의 아군에게 추가 주문력과 공격력을 제공하는 빛나는 칸을 생성한다. 이어 펜타킬은 5번째 상대를 처치할 때마다 추가 공격 속도 효과를 얻고, 하트스틸은 전투를 통해 획득한 하트를 4번째 전투마다 보상으로 전환한다.

특히 K/DA와 트루 데미지 특성을 모두 보유한 ‘아칼리’도 마련됐다. K/DA 아칼리는 적에게 표식을 남긴 뒤 돌진하고, 트루 데미지 아칼리는 가까운 3명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힌다. 플레이어는 2가지 특성과 스킬을 변경할 수 있는 아칼리를 상황에 따라 조합을 선택하며 TFT의 전략성을 살릴 수 있다.

다양한 음악 그룹이 존재하는 만큼, ‘헤드라이너’ 기용 시스템도 추가됐다. 헤드라이너는 TFT 세트 운명에서 등장했던 ‘선택받은 자’와 유사한 체계로, 팀에서 하나의 유닛을 대표로 설정하는 시스템이다. 유닛 상점에 2성으로 등장하며, 보유한 1가지 특성을 추가로 1번 더 적용한다.

헤드라이너와 연계된 독특한 특성 ‘열혈팬’도 있다. 3명이 모이면 헤드라이너에게 완성 아이템을 제공하고, 4명이 모이면 헤드라이너에게 추가 체력과 모든 피해 흡혈 능력치를 부여한다. 마지막 5명의 열혈팬 특성이 활성화되었을 때는 완성 아이템이 찬란한 아이템으로 바뀌며 헤드라이너가 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 리믹스 럼블 MV (영상출처: TFT 공식 유튜브 채널)



다양한 특성과 유닛들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 다양한 특성과 유닛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한편, 이번 시즌은 팀 구성을 통해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는 것을 차별점으로 내세웠다. 모든 유닛은 ‘믹싱 트랙’의 일부가 되며, 플레이어는 전장에 유닛을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여러 장르 음악을 리믹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에스트로 진을 전장에 배치해 ‘파가니니’ 느낌의 클래식 바이올린 멜로디를 연주한 뒤, 컨트리 특성을 지닌 우르곳을 추가 배치해 화음을 형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헤비메탈 그룹 펜타킬의 카서스를 전장에 올리면 드럼 소리를 더할 수 있다.

음악은 3가지 레이어 ‘드럼’, ‘화음’, ‘멜로디’로 구성돼 있으며, 플레이어는 3가지 레이어를 자유롭게 쌓아 특별한 배경음을 만들 수 있다. 리믹스 럼블에는 EDM, 디스코, 재즈, 컨트리, 펑크를 비롯해 8비트, 마에스트로, K/DA, 트루 데미지, 펜타킬 등 총 2개의 메인 테마 음악과 15개 특성별 고유 음악이 존재한다. 음원 작곡가들은 “음악 장르가 아닌 특성 역시 음악 및 드럼 소리만 들어도 연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믹스마스터 소나와 EDM처럼 비슷할 수 있는 특성의 음원을 확실히 구분하는 작업에 공을 들였다”라고 전했다.



음악을 완성할 수 있는 이번 세트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 나만의 음악을 리믹스해볼 수 있는 이번 세트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리믹스 럼블은 음악 외에 비주얼 부분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하이퍼팝 특성을 가진 룰루와 직스를 비롯, 재즈를 연주하는 바드, 열혈팬 니코와 릴리아 등은 TFT 고유 스킨을 착용해 새로운 모습을 더한다.

이외에도 빈 대기석을 활용하는 5코스트 유닛 마에스트로 진과 전장의 공간을 활용하는 일류 비트 일라오이는 화려한 스킬 효과로 무장했다. 진은 대기석에 생성한 ‘대단원의 막 소총’을 지휘하며, 일라오이는 스킬 사용 시 전장에 있는 촉수와 함께 공격하는 장면을 연출한다.

새롭게 리믹스 럼블에 합류한 ‘전략가’와 ‘미니 챔피언’도 전장 밖에서 특별한 효과를 선보인다. 전략가로는 뚝뚝 드러머 배불뚝이, 펜타킬 아오 신 등이 합류하며, 미니 챔피언으로는 미니 세트, 미니 헤드라이너 K/DA 팝스타 카이사, 미니 K/DA 올 아웃 아칼리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미니 헤드라이너 K/DA 팝스타 카이사의 경우 다른 플레이어를 탈락시키면 무대 공연을 하는 듯한 특수 효과를 자랑한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신규 유닛들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신규 기물과 전략가들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TFT 세트 10 리믹스 럼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