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층간 소음까지 구현한다, 심즈 4 신규 확장팩 공개

/ 1
심즈 4 신규 확장팩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사진 출처: EA 홈페이지)
▲ 심즈 4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확장팩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EA 홈페이지)

‘심즈 4(The Sims 4)’ 신규 확장팩으로 다세대 주택이 추가된다. 층간 소음 같은 세부 요소까지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심즈 4 신규 확장팩이 공개됐다. 정식 명칭은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으로 이번 확장팩에는 대도시 주택, 복층 주택, 아파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주거지가 추가된다. 또한 동남아시아에서 영감을 받은 도시 토마랑이 추가되며, 새로운 부지로 식물원, 동물 보호소, 사당 등을 건설할 수 있다.

이번 확장팩의 핵심 플레이 요소는 바로 심들 간의 상호작용이다. 여러 심들이 거주하는 주거용 임대 주택에서 심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교류하게 된다. 다른 심들과 친해져 파티를 열거나, 저녁 식사를 함께 하는 등 사교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물론 도청, 엿보기, 무단침입 등 다른 심의 비밀을 발견하는 불법적인 행위도 할 수 있다.


▲ 심즈 4 확장팩 인게임 스크린샷 (사진 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여기에 더해 부동산 투자 요소와 주택 관리 콘텐츠도 추가된다. 심들은 부동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다세대 주택을 소유하면 이를 관리해야 하며, 곤충 퇴치, 곰팡이 제거, 파손 수리 등을 해야 한다. 만약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세입자들이 반란을 일으킬 수도 있다.

한편 확장팩과 동시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 의하면 층간 소음과 관련된 요소도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일부 심들이 파티, 지나치게 큰 노래 소리 등으로 다른 층 심의 생활을 방해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외에도 현실에서 자주 경험하는 곰팡이 제거, 퓨즈 고치기 등을 겪을 수 있어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은 한국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확장팩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심즈 4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확장팩 발표 영상 (영상 출처: 심즈 공식 유튜브 채널)


▲ 심즈 4 확장팩 인게임 스크린샷 (사진 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심즈 4 2014. 09. 02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육성시뮬
제작사
맥시스
게임소개
'심즈 4'는 인생을 시뮬레이션하는 게임 '심즈' 시리즈의 네 번째 넘버링 타이틀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심들을 조작하여 여러 가지 삶을 게임 안에서 즐길 수 있다. '심즈 4'는 '심시티'와 달리 오프라인 싱글...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