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보드게임 클루 연상시키는 유람선 추리게임, 스팀에 등장

/ 1
호화 유람선 스텔라
▲ 호화 유람선 스텔라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호화 유람선 스텔라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머더 온 더 스텔라가 스팀에 등록됐다. 보드게임 클루를 연상시키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장르다.

제너럴 페더럴 스튜디오가 개발한 머더 온 더 스텔라는 1982년을 배경으로 호화로운 유람선 스텔라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형사가 되어 휴가 중 타고 있던 유람선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단서를 찾아야 한다. 플레이 할 때 마다 상황, 용의자, 무기, 동기, 목적지가 다르게 설정되어 마치 보드게임 클루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게임을 할 때마다 달라지는 상황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게임을 다시 할 때마다 달라지는 상황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게임을 다시 할 때마다 달라지는 용의자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게임을 다시 할 때마다 달라지는 용의자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게임 방법은 배를 검사하고, 단서와 무기를 찾고, 용의자를 심문하고, 배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까지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다. 꼭 사건만 해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휴가를 즐기는 형사이기에 아케이드 게임을 즐기고,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바에서 음료를 마실 수도 있다. 그렇게 휴가를 즐기는 중에 단서를 찾을 수도 있다.


머더 온 더 스텔라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머더 온 더 스텔라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게임은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복셀 그래픽으로, 개발사는 게임의 배경인 1982년의 느낌을 내고 싶었다고 한다. 낮과 밤의 주기가 있으며, 게임에서 죽더라도 일정량의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가지고 있던 물건을 그대로 보유할 수 있는 로그라이트 형식이다.

머더 온 더 스텔라는 싱글 플레이만 가능하며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다. 현재 언어는 영어만 지원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게임소개
호화 유람선 스텔라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1982년을 배경으로 호화로운 유람선 스텔라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형사가 되어 휴가 중 타고 있던 유...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