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한국어 지원, 디스 워 오브 마인 콘솔 완전판 5월 10일 출시

/ 1
▲ '디스 워 오브 마인: 파이널 컷' 최신 콘솔판이 오는 5월 10일 출시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SNS)

반전(反戰)의 메시지를 잘 담아낸 명작 ‘디스 워 오브 마인’을 이제는 최신 콘솔에서도 즐길 수 있다. 그것도 한국어로 말이다.

디스 워 오브 마인 개발사인 11 비트 스튜디오는 지난 28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게임의 완전판이라 할 수 있는 ‘디스 워 오브 마인: 파이널 컷’ 콘솔 버전 출시일을 공개했다. PS5와 Xbox 시리즈 XlS, 게임패스 등으로 출시되는 콘솔 버전은 오는 5월 10일에 발매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이전에도 4K를 지원하지 않는 콘솔 버전이 PS4와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출시 된 바 있으나, 닌텐도 스위치 버전과 달리 앞의 두 버전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유저들의 많은 아쉬움을 산 바 있다. 그러나 이제는 최신 콘솔에 맞는 높은 해상도 및 한국어 자막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디스 워 오브 마인’은 지난 2014년에 출시된 게임으로 전쟁에서 활약하는 군인이 아니라 전쟁 속에서 살아가는 민간인의 삶을 다룬 생존게임이다. 도덕성과 실리, 인간성과 생존의 굴레 사이에서 유저를 끊임없이 고민하게 만드는 게임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2월 25일부터 7일간 게임 판매수익 전액을 우크라이나 적십자에 후원할 것이라 밝혀 많은 팬의 지지를 받은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11비트스튜디오
게임소개
‘디스 워 오브 마인’은 11비트스튜디오에서 만든 어드벤처게임으로, 전쟁의 참상을 현실적으로 담아내 눈길을 모은 작품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난민이 되어,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동료들과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