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모바일

어몽 어스에 승무원으로 변장하는 임포스터가 침투한다

▲ 어몽 어스 신규 역할 '셰이프시프터' 예고 이미지 (사진출처: 이너슬로스 공식 블로그)

누가 임포스터인지 가려내는 어몽 어스의 추리극이 한층 더 깊어진다. 승무원으로 변장할 수 있는 임포스터가 우주선에 침투한다.

어몽 어스 개발사인 이너슬로스는 27일(현지 기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음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새로운 역할 ‘셰이프시프터(Shapeshifter)’를 발표했다. 셰이프시프터는 변신술사라는 뜻으로, 이름대로 다른 승무원으로 변장할 수 있는 임포스터다. 따라서 플레이 중 변장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정체를 감추고 더 은밀하게 활동할 수 있다.

더 구체적으로는 살아있는 승무원 중 하나를 골라 색상, 이름, 꾸미기 아이템까지 외모적으로 완벽히 똑같은 승무원으로 변장할 수 있다. 이렇게만 보면 너무 강해보이지만 밸런스 조율을 위한 몇 가지 조건이 있다. 우선 변신은 일정 시간 동안만 유지되며, 변신 후 이동하는 과정에서 증거를 남긴다. 이를 토대로 승무원 측은 생존자 중 셰이프시프터가 숨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누가 임포스터인지 뽑는 회의에서는 변신한 모습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일련의 과정을 거쳐 변신한다 (사진출처: 이너슬로스 공식 블로그)

그리고 로비에서 방을 만들 때 셰이프시프터에 대한 옵션을 조정할 수 있다. 우선 플레이에 등장하는 셰이프시프터 수와 등장 확률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최대 2명까지만 두고, 등장 확률은 30%로 설정하는 식이다. 변신이 지속되는 시간, 변신 과정에서 증거를 남길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다. 제작진은 변신에 대해 “내부 테스트 과정에서 같은 방에서 똑같이 생긴 승무원 2명을 우연히 만나는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재미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승무원으로 변장하는 임포스터는 차기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하며,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아울러 제작진은 승무원 측에 대해서도 새로운 역할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어몽 어스 2018년 6월 15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기타
제작사
이너슬로스
게임소개
어몽 어스는 4명에서 최대 1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이다. 우주선에 탄 승무원 중 한 명이 모두를 죽이는 배신자 역할을 맡는다. 선원은 누가 사기꾼인지 찾아야 하고, 배신자는 승무원을 속이며 목표를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