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대표: 차중석)는 GIGABYTE 라데온 RX 660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
그 동안 AMD 라데온 그래픽코어는 항상 경쟁사와 함께 시장에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고, 수 많은 진화를 거치면서 라데온만의 장점인 7nm 제조공정을 기반으로 한 RDNA™2 아키텍처의 RX 6000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러한 혁신적인 AMD RDNA2 아키텍처는 모든 게이머에게 강력하고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생산된 GIGABYTE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모든 게임과 프레임에서 생생한 시각을 통한 향상된 경험과 함께 경쟁력 있는 4K 게이밍의 새로운 세대를 이끌게 되었다.
출시 제품인 GIGABYTE 라데온 RX 6600 EAGLE D6 8GB는 1792개의 스트리밍 프로세서와 GDDR6 8GB 14000MHz (128bit)의 메모리를 탑재해 1080P게임에서 강력한 성능과 최상의 프레임률을 제공한다.
또한 AMD Smart Access Memory는 AMD RYZEN™ 5000 시리즈 프로레서와 AMD Radeon™ RX 6600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조합할 때 최대 16코어, 32스레드, 최대 4.9GHz의 부스트 클럭 및 72MB의 캐시와 함께 획기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어, 설정을 높이고 보다 높은 해상도에서 어떠한 결함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얼터네이트 회전방식의 WINDFORCE 트리플팬, GPU와 직접 맞닿는 교차형 구리히트파이프, 3D ACTIVE FAN의 스크린쿨링 구조는 최고의 냉각성능을 발휘해 게이밍 중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식혀준다.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지속적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그래픽카드의 시장에서 RX 6600 EAGLE 출시로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 위해 공급이 안정되길 기다리는 게이머들을 만족시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