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 전문 유통기업 가넷씨앤아이(대표 김봉덕)는 SLC 캐싱 기반의 Teamgroup SSD CX Serie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넷씨앤아이는 2006년에 설립,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경영체의 역할을 다하며 현재까지 국내 IT 유통 시장에서 굳건히 성장해 온 기업으로, 작년에 TEAMGROUP(이하 팀그룹)과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맺은 바 있다.
1% 미만의 제품 불량율을 보이며 뛰어난 품질관리로 정평이 나있는 팀그룹은 안정적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굳건하게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신뢰도 높은 대만의 상장 기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CX Series는 뛰어난 가성비와 호환성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팀그룹에서 많은 각광을 받았던 이전 제품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신제품이다.
CX Series는 SLC 캐싱 기술이 적용되어, 비어있는 저장공간을 버퍼 메모리로 사용하며 TLC 임에도 SLC 처럼 1개의 셀당 1bit만 읽기, 쓰기를 하여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CX Series는 이미 안정성이 검증된 실리콘모션의 컨트롤러가 탑재되었으며 3D TLC 낸드 플래시를 사용하여 기존 평면 낸드 플래시와 비교하여 전력소모는 줄고 수명은 늘어나, 향상된 전력 절감과 제품 수명을 보증하는 제품이다.
CX Series는 오버 프로비저닝(Over Provisioning)영역에 따른 용량 차이로 CX1, CX2 의 두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으며 각각 240G, 480G, 960G 와 256G, 512G, 1TB, 2TB 로 판매중이다. 3년의 무상 보증기간이 책정됐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