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제이씨현 'AORUS Xtreme 지포스 RTX 3080 D6X 10GB 워터포스/워터블럭' 출시

/ 1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는 AORUS Xtreme 지포스 RTX 3080 D6X 10GB 워터포스, 워터블럭 그래픽카드 2종을 공식 출시한다.


RTX 2세대인 새로운 지포스 RTX 30 GPU는 신규 RT 코어와 텐서 코어,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로 놀라운 비주얼과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 및 AI 가속을 게임과 크리에이티브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 이전 세대 대비 와트 당 최대 1.9 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RTX 30 시리즈는 8K 해상도를 포함한 모든 해상도에서 최고의 그래픽 품질을 제공한다. 


오늘 출시하는 제품 2종은 모두 최대 부스트 기준 GPU 코어클럭 1845 MHz(쿠다코어 8074)를 기록하며, GDDR6X의 19000MHz(320bit) 초고대역폭의 메모리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과 함께 본체 전면을 감싸는 RGB LED까지 성능과 디자인에서 당대 최고의 그래픽카드 수준을 보여준다. 


이 중 워터포스는 수냉쿨링 솔루션(펌프, 냉각수, 튜브, 라디에이터, 냉각팬 등)이 공장 출고 때 부터 일체형(ALL-IN-ONE)의 형태로 생산, 출고되어 사용자가 별도의 수냉시스템 부자재를 별도 구입하지 않고도 박스 개봉 후 PC에 바로 장착해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워터블럭은 PCB와 수냉블럭을 결합한 형태로, 펌프와 라디에이터, 냉각팬 등 수냉시스템에 필요한 부품은 별도 구입해야하지만 사용자의 무한한 개성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방식의 수냉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부각된다.


기가바이트는 그 동안 극한의 오버클럭 게이밍 환경에서 필연적인 높은 GPU 발열과 팬소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다년간 노력해왔으며, 호환용 올인원 솔루션 또는 수냉블럭을 구입할 때 소비자들이 여러고민을 하지 않도록 업계에서는 유일무이하게 이 두가지 형태의 냉각시스템을 자사의 제품에 공식적용해 선보여왔다.


독특한 구조에 따른 내구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심을 잠재우고자 일반적인 3년 무상보증 기간을 넘어 최대 4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소비자가 제품 구입 후 한달 이내로 REGISTRATION.AORUS.COM 에 접속해 고객과 제품, 구매정보 등을 직접 등록하면 검수 완료 후 수일 내로 4년 무상보증 연장이 가능해진다.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 업계 최고 수준인 4년무상보증 서비스 제공을 장점으로 하드코어 게이밍을 선호하는 진정한 게이머들에게 평가 받을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