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업계 최초로 PCI-Express 4.0x4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AORUS NVMe Gen4 SSD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AORUS NVMe Gen4 SSD는 세계 최초로 PCIe 4.0x4 콘트롤러인 Phison PS5016-E16을 채택하여 충분한 ECC 프로세싱 계산 성능을 보장하며 또한 8개의 NAND 채널(with 32 CE Targets)과 DDR4 DRAM Caching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SSD의 신뢰성과 내구성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기술로 NVMe 1.3 프로토콜, LDPC 에러 보정, 그리고 Wear Leveling과 Over-Provision 기술 등을 포함하고 있다.
도시바 BiCS4 3D TLC NAND를 사용한 본 제품은 기존 제품들의 SPEC 보다 상위인 96 레이어로 디자인 되어 기존 PCIe 3.0x4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들과 차별화된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새로운 PCIe 4.0 콘트롤러와 함께 AORUS NVMe Gen4 SSD는 매우 빠른 읽기/쓰기 성능을 보여준다. 순차적 읽기는 5,000MB/s, 쓰기성능은 4,400MB/s 까지 성능을 이끌어 내어 주며 이는 기존 PCIe 3.0의 약 40% 이상 개선된 성능이다.
전체의 제품이 구리 히트씽크 써멀 솔루션으로 이루어져 있어 알루미늄 보다 약 69% 높은 열 전도율을 자랑하여 PCIe 4.0의 높은 데이터 전송 성능을 이끌어내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도록 설계되었다
AORUS NVMe Gen4 SSD 는 2TB / 1TB / 500GB의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