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얼유(www.dareu.co.kr )에서 네이버 나눔스퀘어 글꼴을 새겨 넣은 한글이중사출 광축 키보드 DK75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9월 출시한 크리스탈 키캡 버전의 후속 모델로써 엉성한 글꼴로제작됐던 한글이중사출 키캡을 네이버 나눔스퀘어 글꼴로 새롭게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다얼유는 이를 위해 국내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다얼유 본사에서 키캡 금형을 새로 제작하는 등 적지 않은 투자를 단행했다. 나눔스퀘어 글꼴은 2016년 네이버에서 발표한 무료 글꼴이다.
DK750은 다얼유 차세대 광축 스위치를 탑재했다. 기존 광축 키보드는 좌우 센서에 의해 동작하기 때문에 PCB 눌림이나 비틀림, 휨에 의해 오동작하는 단점을 갖고 있다. 반면 다얼유 차세대 광축 스위치는 IR LED 빛을 굴절, 반사 시켜 광축 스위치 내부로 통과시키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LED가 켜지기만 하면 스위치 교체 만으로 빠른 해결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광축 스위치는 1억회 수명을 갖고 있다.
또한 완전 방수 나노 코팅을 적용했기 때문에 오염이 되더라도 물로 씻어 낼 수 있어 항상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 레드, 옐로우 3가지로 출시해서 선택 폭을 넓혔고 무한동시입력, 6가지 LED 이펙트를 지원한다.
다얼유는 “그동안 키보드에서는 아름다운 한글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왔다”며, “이번 신제품에서 나눔스퀘어 글꼴이 온전히 표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밝혔다. 한편, 다얼유는 한국 직영샵을 통해 출시 기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얼유 한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