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 1승 거둔 다크호스 변우진
9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2017 시즌2 3주차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의 경기는 언더독과 챔피언 간의 대결로 압축할 수 있었다. 도전자 코너에는 챔피언십 '무관의 제왕'이라 불리는 정재영과 김관형, 임진홍, 박상현이, 챔피언 측은 '황제' 김정민을 필두로 신보석, 변우진, 정세현이 기다리고 있었다.
첫 번째 매치업부터 흥미진진했다. 경력이 길진 않지만 본선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변우진과 피파온라인3 이전부터 경력을 쌓아온 ‘마이너 우승자’ 김관형이 맞붙었다. 하지만, 승부는 어이없게도 김관형의 실수에서 갈렸다. D. 아브라함이 놓친 공을 변우진은 득점으로 연결했다. 이후 골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1:0, 변우진의 승리로 끝났다.
이어진 경기는 오랜 기간 챔피언십에서 자신의 개인기를 선보인 정세현과 원창연을 상대로 자신의 실력을 어느 정도 증명한 바 있는 박상현의 대결이었다.
지난 챔피언십과 마이너에서 만족할만한 성적을 내지 못했기 때문인지, 두 선수 모두 어떻게든 이기기 위해 사력을 다한 모습이 눈부셨다. 하지만 더 간절했던 건 박상현이었다. 경기 종료 직전, 문전까지 가까스로 배달한 공을 M. 반 바스텐이 원더골로 마무리했고, 1:0의 스코어로 박상현이 승리했다.
▲ 명승부 끝에 무승부, ‘황제’ 김정민
세 번째 승부에선 신보석과 임진홍이 맞붙었다. 언더독과 챔피언 진영간의 스코어가 1:1인 상황에서 중요한 매치업이었다. 지난 챔피언십과 EACC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신보석이었고 임진홍 또한 마이너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바 있다.
3세트는 볼 점유율을 끌어올리려는 두 선수의 움직임이 활발했다. 그리고 첫 득점은 임진홍의 Z. 이브라히모비치가 기록했다. 크로스로 날아오는 공을 깔끔한 퍼스트 터치로 받아냈고, 이후 심리전이 완벽하게 성공하며 일순간 골키퍼와의 일대일 상황이 만들어졌다. 임진홍은 당연히 득점을 놓치지 않았으며 더 이상의 득점은 없이 승리를 가져갔다.
마지막 메인 이벤트는 이름값이 그야말로 역대급이었다. ‘황제’ 김정민과 EACC의 강자 정재영의 승부였다. 하지만 김정민은 EACC에서 아쉬움이 있었고 정재영은 챔피언십 성적이 좋지 못하다. 마치 좌우를 바꿔 비추는 거울처럼, 둘은 극강의 공격력과 수비력이 각각 장점이라는 것도 눈길을 끌었다.
그런데 수비의 정재영은 오늘 달랐다. 평소의 수비력이 공격력으로 바뀐 듯했다. 경기 시작 6분만에 P. 오바메양이 골키퍼의 손을 맞고 나온 세컨드 볼을 득점으로 연결시켰다. 김정민의 얼굴이 굳어졌다. 하지만 그만큼 플레이는 침착해졌다. 착실하게 중앙에서의 빌드업을 이어갔고 Y. 투레의 마무리 능력이 발휘됐다. 득점 시간은 전반 종료 직전. ‘김정민 타임’의 힘이었다.
후반전도 치열했다. 너무 빠른 시간에 득점을 허용한 것이 불만이었는지, 김정민은 정재영의 패스 심리를 꿰뚫어내며 빌드업을 끊었다. 정재영은 흐름이 끊겨도 크게 당황하지 않았고 수비수와 골키퍼의 빠른 커버로 골을 허용치 않았다. 팽팽한 흐름이 이어졌고 오늘 처음으로 무승부 경기가 나왔다.
한편, 오는 13일에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시즌2 마이너 2주차 일정이 치러진다. 지난 마이너 8강 경력의 이석동, 서준열과 실력을 미처 다 보여주지 못한 박신용, 새로운 얼굴인 박상웅이 맞붙는다.
▲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2017 시즌2 조별리그 3주차 경기 결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늦은 밤, 어머니에게 등짝을 맞기 전까지 게임을 하던 학생이었습니다. 지금은 게임에 대해 누구보다 치열하고 독한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ewq2322@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2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