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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2 (C & C RED ALER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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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이 필요없다. 레드얼럿의 또다른 신화를 이룩한다!!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2 (C & C RED ALERT 2)


장르: 전략시뮬레이션
제작사: 웨스트우드
유통사: EA코리아
출시일: 11월 예정

4월 27일 웨스트우드는 이제까지 비밀리에 제작해왔던 레드 얼럿 2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 했다. 1년 넘게 개발해온 레드 얼럿 2는 원작의 엔진을 업데이트해서 도입했으며 스토리 역시 원작 엔딩의 몇년 후를 무대로 설정했다.
원작에서 폼나게 스탈린을 무찌른 연합군은 소비에트의 재통합을 위해 결정권 없는 허울만 장군인
로마노브를 내세운다.하지만 순하게만 보이는 로마노브에게도 자신만이 계획이 있다는 것을 그 누가 알았겠는가? 로마노브는 세계를 장악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로 소비에트 군대를 다시 소집했으니….
한편 스탈린을 무찌른 연합군. 흡족한 마음으로 느긋하게 평화를 즐겼고 당연히 나라를 지키겠다는 군인 역시 그 자세가 느슨해질 수 밖에. 영악한 로마노브는 이 때를 놓치지 않고 연합군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알려지지 않는 곳에서 전투를 치뤄야했던 원작과는 달리 레드 얼럿 2는 실제로 존재하는 도시를 무대로 전쟁이 벌어진다. 미국의 워싱턴 D.C., 진주만, 시카고, 뉴욕, 베를린, 파리 등이 바로 그것이며 각 도시의 유명한 건물 즉 백악관이라든가 에펠 탑, 자유의 여신상 등을 볼 수 있게 된다. 게이머는 레드 얼럿 2에서 핵무기로 잿더미가 된 백악관, 소비에트 키로브 비행선의 무차별 공격을 받은 자유의 여신상, 거대한 탱크로 흔적도 없이 사라진 워싱턴 박물관 등을 보면서 소비에트 군대의 저력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된다.

비교는 금물!

레드 얼럿 2의 주목할 만한 특징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의 움직임이다. 게임 자체가 3D가 아닌 2D이지만 현실감이 풍부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카메라 앵글에 촛점을 두었으며 또한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기 위해 제작팀은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레드 얼럿 2는 비록 2D 실시간 전략시뮬이지만 스프라이트와 복셀이 혼합된 기법으로 유니트와 건물들을 묘사했기 때문에 컬러풀하면서도 사실감 넘치는 게임으로 구현되고 있다. 또한 1024×768의 해상도로 깨끗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레드 얼럿 2 제작팀은 또한 보다 용이한 게임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제작팀은 레드 얼럿 2의 인터페이스에 새로운 '탭' 기법을 도입, 건물과 유니트를 발견하고 생산하는 일이 전작대비 훨씬 간편해졌으며 스크린 아래쪽에 커맨드 바를 만들어 마우스 클릭 하나로 특수 유니트 타입이라든가 가드, 유니트의 배치, 유니트 생산. 비콘 설정
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모든 실시간 전략시뮬의 기본은 건물과 유니트이다. 레드 얼럿 2 역시 언제나 그래왔던 것 처럼 다양한 유니트와 건물들이 등장하지만 여기에 신선한 전략과 전술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도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모드를 제공할 것이라고 총 제작자 마크 스캐그는 밝혔다. 11월이면 만날 수 있는 레드 얼럿 2. 레드 얼럿의 또 다른 신화를 이룩할 수 있을런지 자못 기대가 된다.


설명이 필요없다. 레드얼럿의 또다른 신화를 이룩한다!!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2 (C & C RED ALERT 2)


연합군 유니트

GI : 머신건으로 무장하고 있는 유니트로 연합군측의 전형적인 보병. 소비에트의 컨스크립트 보다 훈련이 잘 되어 있으며 훨씬 강력하다. 특별한 명령이 주어지지 않을 때에는 브라우닝 50 칼리버 머신으로 기지를 수호한다

로케티어(Rocketeer) : 타이베리안 선의 점프
젯 인팬트리와 유사. 바주카포를 가지고 있는 이 유니트는 로켓팩을 이용하여 하늘을 날을 수 있다

해군(Navy SEALs) : 엘리트 군대로 수영이 가능하다는 사실. 소비에트 자이언트 스퀴드의 움직임을 항상 주시한다. 막강한 파워를 가진 유니트

크로너 리즈네어(Chrono Legionnaire) : 이 유니트와 함께 게임을 즐기세요!!! 일반 보병 유 니트보다 공격 스피드가 다소 떨어지기는 하나 단 한번의 공격력이 막강하며 뛰어난 타임- 워핑 기술을 가지고 있어 맵 사이의 텔레포트가 가능한 유니트

스파이(Spy) : 레드 얼럿 2에 재캐스팅된 유니트. 이름에서 그 기능을 알 수 있는 스파이 유 니트는 정탐에 매우 능하다. 적 유니트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적기지로 침입, 적의 파워 서플라이, 스틸 기술, 트랜스퍼 크레디트 등을 방해하는 전술을 펼친다.

타냐(Tanya) : 타냐없는 C&C는 앙꼬없는 찐빵과 같은 격. 원작보다 그 능력이 더욱 향상된 타냐. 수영도 할 수 있는 타냐는 C4를 이용해 적의 함선은 물론 지상 유니트와 건물들을 무 차별 공격한다.

크로너 마이너(Chrono Miner) : C&C를 해 본 게이머라면 유명한 하베스터를 알고 있겠쥐. 하베스터와 마찬가지로 자원을 기지로 운송하는 유니트로 여기에 크로너 제너레이터가 추가 되면 빠르게 기지로 움직이는 속도를 보여준다.

라이트 탱크(Light Tank) : 그리즐리 배틀 탱크보다는 위력이 한 수 아래이나 움직이는 속도 는 물론 공격 속도도 매우 빠르다. 파워도 막강

그리즐리 배틀 탱크(Grizzly Battle Tank) : 연합군의 중간급 아머 유니트. 움직임은 비록 느 리기는 하나 탄탄한 아머로 방어력이 뛰어나다.

마인-레이어(Mine-Layer) : 말 그대로 여기저기 지뢰를 심어놓는 유니트

인트루더(Intruder) : 연합군측의 전형적인 비행 유니트

블랙호크(BlackHawk) : 연합군측의 공격용 헬리콥터 에어크래프트

캐리어(Aircraft Carrier) : 다수의 비행기를 기지에서 전장으로 수송한다

이지스 크루저(Aegis Cruiser) : 해상 유니트로 비행 유니트와 미사일에 강하다. 생산비용이 만만치 않지만 공중 유니트와 미사일을 단번에 처리한다. 원 샷 원 킬!!!

돌핀(Dolphin) : 단순한 돌고래가 아니다. 연합군에게 트레이닝을 받은 이 유니트는 파워풀한 소닉 공격을 구사하며 공격을 받은 적 유니트는 산산조각이 난다. 또한 잠복한 적 잠수함을 탐지하는 능력도 있다


설명이 필요없다. 레드얼럿의 또다른 신화를 이룩한다!!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2 (C & C RED ALERT 2)


소비에트 유니트

어택 독(Attack Dogs) : 짖는 것보단 무는 것이 치명적? 어택 독에게 있어 연합군은 맛난 뼈 다귀와 다를 바가 없다. 발달된 코를 이용해 잠복해 있는 연합군을 색출한다

컨스립트(Conscript) : 소비에트군의 전형적인 보병. 생산비용이 싸며 이왕이면 그룹으로 몰 려다
니는 것이 좋다

파라트루퍼(Paratrooper) : 컨스크립트와 유사하기는 하나 등 뒤에 나일론 보자기를 하나 두 르고 다닌다

텔사 트루퍼(Tesla Troopers) : 재캐스팅된 텔사 트루퍼. 떼로 몰려다니면서 소비에트 텔사 코일로 에너지를 트랜스퍼한다

크레이지 아이반(Crazy Ivan) : 아직까지 그 기능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파괴력이 빵빵한 폭 탄을 소지하고 있는 유니트

유리(Yuri) : 아이반과 같이 반 미친 상태는 아니지만 그 파워는 비슷. 사이킥 파동으로 적보 병을 한꺼번에 몰살시키며 적 유니트를 컨트롤할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테러 드론(Terror Drone) : 거대한 기계 거미를 연상시키는 이 유니트는 적을 산산조각낸다 유니트를 살리고 싶다면 빠르게 움직이는 것도 방법중 하나

워 마이너(War Miner) : 소비에트 하베스터로 튼튼한 아모와 중무기로 무장되어 있어 전장 에서의 탱크 공격을 피할 수 있다 수륙 양용

MCV(Amphibious MCV) : 말그대로 수륙 양용 유니트로 기지를 건설할 수 있는 장소를 물색한다

텔사 탱크(Tesla Tank) : 텔사 트루퍼와 텔사 코일과 형제격. 텔사 탱크는 강력한 전자 에너 지로 적을 단숨에 해치운다

라이노 헤비 탱크(Rhino Heavy Tank) : 크고 느리지만 강력하다

아포칼립스 애토믹 탱크(Apocalypse Atomic Tank) : 덩치가 산만한 소비에트 탱크로 2종의 캐논과 로켓 런처로 무장되어 있다. 덩치 하나로 연합군을 위협

V3 로켓 런처(V3 Rocket Launcher) : 가볍고 빠르며 적 기지를 한번에 쓸고 갈 수 있는 막 강한 미사일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적중력이 다소 미약하다는 것이 흠

키로브 에어쉽(Kirov Airship) : 속도는 다소 느리나 무장이 제대로 되어 있으며 상당량의 폭 탄을 갖고 있어 끊임없이 공격한다. 공중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보호막이 없는 연합군 기지 는 단번에 잿더미가 되고 만다

하인드 트랜스포트(HIND Transport) : 군대를 이동시키고 싶다고요? 저를 이용해 주세요

타이폰 어택 서브(Typhoon Attack Sub) : 어택 서브는 소비에트의 스텔스 유니트중 하나. 수중에서 타이폰을 공격하기란 하늘에 별따기 격. 지상에서도 헤비-칼리버 덱 건이 그 위력 을 발휘한다

드레드노트(Dreadnought) : 소비에트의 거대한 군함으로 사정거리가 광대한 미사일을 탑재하 고 있다. 드레드노트가 싫어하는 연합군 유니트는 이지스 크루저!!!

시 스콜피온(Sea Scorpion) : 연합군측의 이지스 크루저와 유사. 수뢰를 발사하기도 하며 공 격을 받은 적의 해상 유니트에 거대한 구멍을 선사한다

자이언트 스퀴드(Giant Squid) : 마인드 컨트롤이 가능한 이 유니트는 연합군 함선을 자신에 게 귀속시키기도 하며 또한 그들의 속력을 저하시켜 깊은 바다속으로 침몰시키기도 한다


설명이 필요없다. 레드얼럿의 또다른 신화를 이룩한다!!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2 (C & C RED ALERT 2)


연합군 건물



컨스트럭션 야드(Construction Yard) : 모든 기지의 토대가 되는 건물. 무언가를 건설하기 위 해서는 반드시 이 건물이 필요하다. 적으로부터 파괴되거나 점령당했다면 더 이상 새로운 건물을 만들어낼 수 없다

콘크리트 벽(Concrete Walls) :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탄탄한 벽

파워 플랜트(Power Plant) : 게이머에게 아주 친숙한 유니트. 기지에 필요한 모든 파워를 생 산한다

어드밴스드 파워 플랜트(Advanced Power Plant) : 업그레이드된 파워 플랜트 유니트로 일반 적인 파워 플랜트보다 더 많은 파워를 공급한다

배럭(Barracks) : 원작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건물. 보병 유니트를 생산한다

워 팩토리(War Factory) : 배럭과 유사한 건물로 그 기능이 원작과 같다. 움직이는 모든 유 니트를 생산한다

배틀 랩(Battle Lab) : 워 팩토리의 강화 버전으로 더욱 강력한 운송 유니트를 공급해준다

서비스 디포트(Service Depot) : 데미지 입은 모든 차량을 수리

네이벌 야드(Naval Yard) : 워 팩토리와 유사한 기능이나 해상 유니트를 위한 건물

리파이너리(Refinery) : 크로너 마이너가 가져온 자원을 크레디트로 전환시키는 건물. 전환된 크레디트는 유니트와 건물을 생산하는데 사용된다

오어 퓨어러파이어(Ore Purifier) : 일반 리파이널리보다 자원을 20%가 더 많은 크레디트로 전환시키는 건물

필 박스(Pill-Box) : 보병 유니트의 공격에 맞서는 전형적인 방어 건물. 주변에 거대한 구멍 과 거대한 머신 건 그리고 다수의 샌드백으로 무장하고 있다

패트리어트 미사일 사이트(Patriot Missile Site) : 방어 건물로 적의 공중 유니트를 단번에 추락시킨다

타솔러 리프랙터(Solar Refractor) : 거대한 거울과 렌즈로 태양 에너지를 모아 적 유니트를 녹 여버린다. 에너지를 흡수한 라이트빔은 다수의 유니트에 데미지를 입힌다

프리즘 캐논(Prism Cannon) : 솔러 리프랙터와 유사. 공격용 건물로 라이트 빔을 이용해 적 을 공격한다

스파이 새틀라이트 업링크(Spy Satellite Uplink) : 어두워 육안으로 잘 안보이는 전장을 지형 은 물론 단 하나의 유니트까지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건물. 이 건물이 파괴된다면 전장은 다 시 암흑 상태로 되돌아간다

갭 제너레이터(Gap Generator) : 제한된 범위내에서 다수의 연합군 유니트를 클로킹한다. 게 이머는 적재적소에 이 건물을 배치시킬 수 있으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질수록 더 많은 에너지가 요구된다

에어 포스 커맨드(Air Force Command) : 연합군측에 레이더와 4개의 공중 유니트가 착륙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크로너스피어(Chronosphere) : 이 건물은 방대한 양의 파워를 요구하지만 자신의 유니트를 일정 시간내에 어느 곳으로든 텔레포트시킬 수 있다

웨더 컨트롤 디바이스(Weather Control Device) : 특수 디바이스를 이용해 연합군은 적기지 에 거친 폭풍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이 폭풍이 지나간 적기지는 한마디로 잿더미로 변해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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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에트 건물



(※ 컨스트럭션 야드, 배럭, 워 팩토리, 배틀 랩, 서비스 디포트, 네이벌 야드, 리파이널리 등 은 연합군의 그것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포트리스 벽(Fortress Walls) : 연합군의 콘크리트 벽과 같다. 색깔만 조금 더 어두침침…

텔사 리엑터(Tesla Reactor) : 연합군측의 파워 플랜트와 같은 건물

뉴클리어 리액터(Nuclear Reactor) : 연합군의 어드밴스드 파워 플랜트와 같다

클로우닝 배츠(Cloning Vats) : 보병 유니트를 두배로 생산하는 건물이며 유리의 마인드 컨 트롤 마수에 걸려든 연합군의 보병 유니트로 액서스가 가능하다

사이킥 센서(Psychic Sensor) : 유리와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사이킥 센서를 이용해 연 합군 유니트를 끊임없이 감시하며 연합군이 어떤 건물이나 유니트를 공격할 지 미리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센트리 건(Sentry Gun) : 적 보병 유니트의 습격으로부터 기지를 보호하는데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건물. 로보틱 건의 위력이 굉장하다

텔사 코일(Tesla Coil) : 한눈에 띄는 건물. 니코라 텔사라고 불리우는 거대한 전기 코일을 이용해 상대 보병 유니트와 차량에 엄청난 데미지를 입힌다. 물론 많은 파워를 요구한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

플래크 캐논(Flak Cannon) : 연합군의 공중 유니트는 플래크 캐논의 밥. 인투루더와 블랙호 크는 산발적인 대공포로 단숨에 바닥으로 추락

뉴클리어 미사일 사일로(Nuclear Missile Silo) : 연합군에게는 공포스러운 존재. 물론 핵무기 로 무장하고 있는 건물로 그 데미지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다

오어 퓨어러파이어(Ore Purifier) : 일반 리파이널리보다 자원을 20%가 더 많은 크레디트로 전환시키는 건물



설명이 필요없다. 레드얼럿의 또다른 신화를 이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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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총제작자 마크 스캐그와 간단한 Q&A이다.


 

Q: 레드 얼럿 2 싱글플레이의 스토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원작 레드 얼럿에서 스탈린은 연합군에 의해 무참히 패배하고 세계는 평화를 되찾았습 니다. 미국은 스탈린 대신에 자신이 조종할 수 있는 삐에로 로마노브를 통치자 자리에 앉혔지만 아무도 그가 양의 탈을 쓴 늑대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죠. 결국 로마노브는 갑작스럽게 미국을 침략하기 시작하면서 전쟁이 시작됩니다.

Q: 좀 더 자세하게 말한다면….
A: 레드 얼럿 2에는 만화책의 유머스러운 요소가 도입되었기 때문에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이끌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비에트 병기고의 대부분은 일종의 심령 기술력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렇다고 수저를 구부리는 그러한 초능력도 아니며 미국측의 경보 시스템 그리고 뉴클리어 웨픈을 단숨에 다운시켜 버리는 마인드 컨트롤도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의 기술력으로 미국측은 로마노브가 무슨 일을 벌이는지 미리 인지하지 못했으며 알았을 때는 이미 늦었을 때죠. 중요한 것은 소비에트가 미국을 완전히 폐허로 만들고자 하는 의도는 아닙니다. 그들은 미국을 점령해 그들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자원을 사용하고자 하는데에 목적을 두고 전쟁을 시작한 것입니다.

Q: 그렇다면 미국땅에서 수많은 전쟁이 치뤄지겠군요.
A: 물론이죠. 우리는 워싱턴 D.C, 시카고, 뉴욕, 플로리다, 진주만, 오하이오 등에서 벌어질 전투를 아주 디테일하게 묘사했습니다. 또한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배경으로 한 미션도 등장합니다. 이집트, 독일, 프랑스는 물론이요 시베리아에서 벌어지는 미션은 더더욱이 빼놓 을 수 없겠죠.

Q: 미국은 소비에트를 상대로 어떻게 전쟁을 벌일 것인지….
A: 소비에트는 물론 심령에서 우러나오는 그들만의 파워를 백분 이용, 특수 마인드 컨트롤 비콘을 이용해 자신이 수호할 지역은 철저하게 지킵니다. 만약 미국측이 소비에트의 통제력을 무너뜨리고 싶다면 특수 마인트 컨트롤 비콘을 강탈해서 반격을 해야 합니다. 미국측은 약간의 속임수도 써야하겠죠.

Q: 개성이 뚜렷한 게임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A: 레드 얼럿 2는 실사를 토대로 한 게임은 절대 아닙니다. 역사적인 이벤트를 게임에 도입 하면서 게임플레이에 '재미'라는 요소를 부각시켰습니다. 특히 백악관이나 미국 국방성 등의 등장이 더욱 게이머를 자극할 것입니다. 유머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 게임의 균형을 유지하 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Q: 레드 얼럿 2의 전략에 대해 궁금한데…
A: 우리는 레드 얼럿 2에 한단계 레벨업된 전략을 도입했으며 이러한 전략은 경험하지 못 한 다수의 전술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레드 얼럿 2에서도 유니트의 조합이 가능한데 약 간 방식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소비에트 텔사 코일의 사정거리는 꽤나 긴 편입니다. 하지만 3개를 합친다면 그 범위는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광범위해 집니다. 그 외에도 상상할 수 없는 장소에 폭탄을 설치하는 크레이지 아이반, 유리 유니트 등이 게이머를 매료시킬 것 입니다.

Q: 레드 얼럿 2의 멀티플레이는?
A: 현 추세에 맞춰 멀티플레이에 많은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멀티플레이에 기존에 없었던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며 월드와이드 도미네이션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 용은 밝힐 수 없지만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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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의 후속판이며,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에 포함되는 2.5D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레드얼럿 2에는 전편에 나온 연합군과 소비에트군이 다시 등장하며, 전편의 “레드 얼럿”에서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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