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 최신정보리니지 2 크로니클 3: 눈뜨는 어둠에서 선보이는 세븐사인시스템은 기존의 집단 PvP 개념이나 종족간의 전투와는 전혀 다른 대규모 집단 경쟁 시스템 이라고 할 수 있다. 크로니클 3에서부터 구현되기 시작한 이 거대한 시스템은 타게임의 PvP 시스템과는 달리 게이머의 자유도와 정치적 선택이 강조된 시스템이다. 그러면 지난 회에 최근 공개된 봉인 시스템과 A급무기에 대해 알아보자.
승리자에게
최고의 혜택이 돌아간다, 3개의 봉인
1. 탐욕의
봉인
탐욕의 봉인은 8개의 네크로폴리스와 관련된 봉인이다. 이 네크로폴리스에는
아나킴과 릴리스가 봉인되어 있다. 우선 경쟁에서 승리하면 승리세력만 네크로폴리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네크로폴리스 내부에 마몬의 상인이 등장한다. 마몬의 상인은 각
그레이드의 방어구 강화 주문서, A그레이드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젬스톤과 결정체,
그리고 축복받은 귀환주문서, 각종염료 아이템 및 그 밖에 특수아이템들을 판매합니다.
마몬의 상인에게서 물품을 구매하려면 봉인을 푸는데 기여한 만큼 사제가 지급해
주는 ‘고대의 아데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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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시의 봉인
계시의
봉인은 6개의 카타콤과 관련된 봉인이다. 일단 경쟁에서 승리하면 승리세력만 카타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카타콤 내부에 마몬의 대장장이가 등장한다. 마몬의 대장장이는
A그레이드 아이템에 특수능력 부여, A그레이드 아이템에 걸린 봉인을 해제해 주고(세트효과와
능력치가 상승됩니다)같은 그레이드의 동급무기를 교환해 준다. 또 승리한 측을 특정사냥터로
텔레포트를 해주는 사제들이 등장한다. 마을에서 "멸망을 외치는 자"가
승리 측에게 각종 버프를, "계시를 설파하는 자"는 패배한 측에게 버프를
하게 된다.
▲ 이곳에서 여명군과 황혼군간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
3. 전란의 봉인
전란의
봉인은 공성전의 규칙과 관련된 봉인이다. 우선 각 진형별로 승리한 측을 위주로
다음과 같이 공성규칙이 변한다.
① 여명측이 승리할 경우
더 강력한 용병을 고용할
수 있게 된다.
성문과 성벽의 업그레이드에 소요되는 비용이 대폭 감소한다.
성문과
성벽의 기본 방어력이 상승한다.
②황혼측이 승리할 경우
성혈들이 저 레벨 용병만
고용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성문과 성벽의 업그레이드에 소요되는 비용이 대폭
상승한다.
성문과 성벽의 기본 방어력이 대폭 하락한다.
3개의
클래스를 동시에 키운다, 서브클래스 시스템
75레벨이 되면
퀘스트를 통해 다른 서브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서브클래스를
선택하면 레벨과 1차 능력치, 스킬 등이 40레벨 해당 클래스 캐릭터로 바뀌게 된다.
40레벨이 된 캐릭터는 이전의 모든 스킬을 습득한 상태이며 이 상태에서 그대로 레벨업이
가능하다. 또 가지고 있는 SP로 인한 스킬획득을 할 수 있다.
▲ 어라? 드워프가 모탈을 쓰네? |
75레벨의 메인클래스와 서브클래스는 마을에 있는 NPC를 통해서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하다. 단 캐릭터의 사회성/커뮤니티관련 수치와 캐릭터의 이름, 외양은 변하지 않는다. 서브클래스로 전환시에는 메인클래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오직 서브클래스로 선택한 직업의 스킬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마을 NPC를 통해 메인클래스와 서브클래스는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 총 3개의 클래스까지 동시에 키울 수 있다. 물론 노가다도 3배 이상 |
즉 드워프 워스미스 클래스로 75레벨을 달성한 후, 서브클래스로 실리엔 엘더를 선택하면 드워프의 모습으로 실리엔 엘더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기존의 워 스미스 스킬은 사용할 수 없으며 모습만 드워프인 실리엔 엘더가 되게 되는 것이다.
서브클래스
선택조건
75렙이 할 수 있는 서브클래스 자격심사 퀘스트가
존재하며 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서브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서브클래스는 동시에 3개까지 키울 수 있다. 메인 캐릭터가 75레벨이 되면 서브 캐릭터
1개, 서브캐릭터가 75레벨이 되면 다른 서브클래스를 키울 수 있다.
PvP의
필수조건, 투지시스템
CP(투지)는 PvP를 통해 얻은 대미지로
소모된다. 대미지가 CP로 소모되면 HP는 소모되지 않으며 CP가 부족해 모든 대미지를
소모시키지 못 한 경우에만 그 차이만큼 HP가 소모된다.
Ex1) HP 1000, CP 1000에서 다른 PC에게 300의 대미지를 받으면 -> HP 1000, CP 700
Ex2) HP 1000, CP 1000에서 몬스터에게 300의 대미지를 받으면 -> HP 700, CP 1000
Ex3) HP 1000, CP 100에서 다른 PC에게 300의 대미지를 받으면 -> HP 800, CP 0
Ex4) HP 100, CP 1000에서 다른 PC에게 300의 대미지를 받으면 -> HP 100, CP 700
Ex5) HP 100, CP 100에서 다른 PC에게 300의 대미지를 받으면 -> 사망
Ex6) HP 100, CP 1000에서 몬스터에게 300의 대미지를 받으면 -> 사망
기본 CP는 각 종족 직업별로 다르게 주어진다. 공격자가 PC이거나 PC의 소환수 또는 펫이고 방어자가 PC이면 모두 투지게이지를 통해 대미지가 반영된다. 투지시스템의 도입으로 혈맹전, 동맹전 등의 대규모 PvP나 공성전의 전략, 전술의 변화가 불가피하며 더욱 다양한 PvP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새로운 스킬은 주로 비인기 직업군 위주로 추가된다 |
새로
추가되는 스킬
새로 추가되는 스킬은 비인기 직업군 위주로
추가된다. 아래는 새로 추가되는 스킬 일부의 효과와 직업들이다.
새로 추가된 A급무기
다크레기온에지 |
데스페리온의 지팡이 |
블러디오키드 |
소드 오브 미라클 |
소울세퍼레이터 |
엘리시온 |
영혼의 활 |
카르니움의 활 |
탈룸글레이브 |
새로 추가된 A급 방어구
로브류
경갑, 다크 크리스탈 |
경갑, 마제스티 |
경갑, 악몽 |
경갑, 탈룸 |
로브류
로브, 다크크리스탈 |
로브, 마제스티 |
로브, 악몽 |
로브, 탈룸 |
중갑류
중갑, 다크크리스탈 |
중갑, 마제스티 |
중갑, 악몽 |
중갑, 탈룸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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