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실로 아름다운 움직임이로다, 뷰티플~ 뷰티플~!(뷰티플 죠~새로운 희망~)

/ 1

플레이어 스스로가 멋지고 화려한 액션 장면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장르 ‘VFX 액션’을 표방한 「뷰티플 죠」.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스크린 세계를 종횡무진 활약하는 멋진 주인공의 모습이 궁금하지 않는가? VFX 파워를 이용해 싸우는 죠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지만, beautiful이라는 단어가 남성 형용사로는 쓰이지 않기 때문에 비슷한 발음인 「Viewtiful Joe」라 타이틀 이름을 정하게 됐다는 소문도…(믿거나 말거나).

?

얘기는 이렇다!

수퍼 히어로를 무지하게도 좋아하는 청년 죠. 그는 내키지 않아 하는 연인 실비아를 억지로 데리고 꿈의 히어로 영화 리바이벌 상영회를 찾았다. 하지만 그 영화는 예상치 못한 비극으로 막을 열었다. 동경하던 히어로 ‘캡틴 블루’가 사악한 군단 자도우의 압도적인 공격 앞에 이렇다 할 저항도 못한 채 패배하고 말았던 것이다. 스크린 세계를 지배하는 자도우의 두목은 현실 세계의 정복을 선언하고, 그 제물로 삼기 위해서 실비아를 스크린 속으로 납치해 사라진다. 실비아가 납치되면서 곁에 있던 죠 역시 스크린 속으로 빨려 들어갔다. 그리고 스크린 세계로 납치당한 연인을 구출하기 위해 청년 죠는 수퍼 히어로가 되어 싸우게 된다.

▲ 실비아와 영화를 보러 온 죠

▲ 납치당한 실비아를 구하기 위해 변신해라, 죠!


희화화 캐릭터의 넘치는 매력

▲ 어떤가? 변신 히어로 물이 떠오르지 않는가?

「뷰티플 죠」의 가장 큰 매력은 과장 섞인 표정과 오버의 극을 달리는 몸짓들이다. 애매하고 어설프게 유치하면 만인의 지탄을 받지만 「소림축구」처럼 드러내 놓고 보여주면 오히려 좋은 평가를 받는 법. 「뷰티플 죠」 역시 탄탄한 게임성과 더불어 겉모습 또한 드러내놓고 과장됨의 미학을 보여줘 게이머들을 열락의 경지로 몰아넣는다. 희화화(戱畵化)의 극치라고 할까? 자, 개성 만점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보자.

 

실비아

 

▲ 본 작품의 주인공. 영화를 좋아하는 청년 죠는 비밀 아이템 ‘V 워치’의 도움을 얻어 절세의 히어로 ‘뷰티플 죠’로 변신한다. 막강한 위력의 VFX 파워로 싸우는 그 모습은 아름답기까지 하다

 

▲ 죠의 여자 친구.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진 않지만 오랜만의 데이트라 너그러운 마음으로 죠와 영화를 보러온다. 그러나 뜻밖의 사고로 영화 속 세계로 납치당해버리는데….

 

캡틴 블루

 

찰스 3세

 

▲ 영화 속 주연을 맡고 있는, 죠가 가장 좋아하는 액션 히어로. 파워 업한 악당들과의 싸움에서 패한 후 세계의 미래를 죠에게 부탁한다.

 

▲ 박쥐 모습의 괴인으로 에피소드 1의 보스. 자도우의 간부로서 일개 소대를 지휘하고 있지만, 햇빛을 무서워하기 때문에 낮에는 전혀 쓸모가 없다. 빠른 스피드와 날개를 살린 공중전법이 특기.

 

 

단테

 

 

 

 

▲ 어느 난이도라도 좋으니 게임을 한 번 클리어하면 두 번째 플레이부터 고를 수 있게 되는 「데빌 메이 크라이」의 단테. 물론 단순히 캐릭터만 추가된 것이 아니라 단테 전용 액션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죠와 차별되는 또 다른 화려한 움직임을 맛볼 수 있다.

 


뷰티플 죠에서는 두 가지만 기억하자

북치기, 박치기…가 아니잖아! 흠흠, 어쨌건 「뷰티플 죠」에서 가장 중요한 건 ‘X 보너스’, ‘V 포인트’로 대표되는 두 가지 시스템이다. 간단히 말해 보다 높은 포인트를 얻기 위한 시스템이라고 할까? 포인트를 많이 얻으면 다양한 면에서 플레이에 도움이 되니 가급적 높은 점수를 얻도록 노력해보자.

▲ 어떤 랭크를 받았느냐에 따라 에피소드 클리어 후 보너스 보인트를 얻게 된다

▲ 이렇게 해서 얻은 V 포인트를 체력의 회복, 새로운 액션 등 파워 업에 사용하자

 

콤비네이션 어택으로 V 마크를 모아라!
죠가 해골 마크를 피하거나 VFX 파워를 사용해 공격하면 ‘V 마크’가 나타난다. V 마크가 나타난 적을 연속해서 공격하면 적은 쓰러질 때까지 계속해서 V 마크를 토해놓는데, 이 V 마크가 많을수록 공격이 끝난 후 ‘V 포인트’에 많이 가산되는 것. 이렇게 모은 V 포인트는 라이프, 아이템, 새로운 액션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되므로 죠의 파워 업을 위해서라도 최대한 많이 모으자.

▲ VFX 파워가 발동!

▲ 계속 공격하자

▲ 점점 쌓이는 V 포인트

 

 

▲ 어느새 이렇게나 많이!?

▲ 동작이 끝나면 점수로 환산된다

 

록온 마크를 이용해 뽀~너스를 만들어라!
적의 공격을 피한 후에 VFX 파워 ‘슬로우’를 발동시키면 공격해온 적에게 록온 마크가 표시되게 할 수 있다. 록온 마크가 표시된 적을 공격하면 모든 적에게 록온 마크가 표시되고, 이 적을 공격함으로써 축적된 V 마크의 배율이 점점 상승! 이것이 바로 ‘X 보너스’다.

▲ 공격을 피해 슬로우 파워 발동!

▲ 적에게 록온 마크가 나타난다

▲ 2배에서 3배로

 

 

▲ 그리고 4배까지!

▲ 얻은 V의 갯수는 적지만 X 보너스 덕분에 오히려 최종 포인트는 높다


화려한 VFX 액션, 플레이어가 직접 만든다

공격 버튼은 펀치와 킥 두 종류뿐.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 펀치와 킥을 사용했는지, VFX를 어떻게 발동시켰는지에 따라 화려하고 현란한 액션이 펼쳐진다. 「뷰티플 죠」의 기본 액션부터 VFX 액션까지 몇 가지를 소개한다. 물론 이 외에도 죠의 화려한 액션은 아직 무궁무진하다.

 

이동&점프
왼쪽 스틱(방향키)으로 죠의 달리는 방향을 지정할 수 있고, × 버튼으로 점프! 버튼을 누르는 시간에 따라 점프의 높이가 달라진다. 변신한 상태에서는 이단 점프도 가능하다.

▲ × 버튼을 길게 누르면 높이 점프한다

?▲ 변신 후에는 허공을 차고 다시 점프가 가능

 

상단&하단 피하기
왼쪽 스틱을 위로 하면 낮게 뛰어올라 적의 하단 공격을 피한다. 반대로 스틱을 아래로 하면 그 자리에 앉아 적의 상단공격을 피할 수 있다.

▲ 헛손질한 적은 잠시 동안 움직임이 멈춰진다

▲ 피하기는 X 보너스를 얻기 위한 사전 동작이니 잘 익혀두도록

 

슬로우
L1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발동하는 ‘슬로우’는 시간의 흐름을 늦춰 냉정한 판단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이다. 또한 적의 공격을 자동으로 회피하거나 보통 때는 빨라서 보이지 않았던 것들도 볼 수 있게 된다.

▲ 일명 매트릭스 타임! 상대의 공격을 자동으로 피할 수도 있다

▲ 육안으로는 절대 확인이 불가능. 그러나 슬로우를 발동시키면 가능하다

 

맥스 스피드
R1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죠의 움직임이 초고속으로 바뀌는 기술. 맥스 스피드 중에는 공격대상에 몇 번이고 공격을 성공시킬 수 있다. 또한 공격을 계속 히트시키면 불꽃이 죠의 주위를 감싸는 연출도 펼쳐진다.

▲ 연속공격을 성공시키고 싶다면 맥스 스피드를 발동시키자

▲ 불꽃이 몸을 감싼 모습. 맥스 스피드를 해제해도 잠시동안 유지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게임큐브로 등장했던 원작을 PS2용으로 리메이크한 작품. 캡콤의 인기 캐릭터 단테가 플레이어 캐릭터로 등장하는 등 PS2 유저 중 뷰티플 죠를 접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이식 타이틀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