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턴방식에 질린 게이머는 이리 오라~(티엔티)

/ 1
탱크로 즐기는 온라인게임은 너무나도 많은 종류가 있다. 일일이 그 종류를 나열하지 않더라도 많은 게이머들이 포트리스나 건바운드 등의 게임을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이들 게임은 턴방식으로 고수가 되는 방법은 전략과 전술보다는 경험과 일정한 공식에 의해 결정되버린다. 그러나 엔터월드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중인 티앤티는 실시간으로 게임이 진행되어 기존의 게임과는 큰 차이점을 보여주고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공방의 연속
티엔티에서는 기존의 게임들이 주는 재미는 그대로 제공하며 공격 방식을 실시간으로 바꾸어 상대가 공격할 때 자신도 공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전투방식과 절묘한 컨트롤, 이 두가지가 서로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티엔티에서는 어느 게임 못지않은 고도의 전략을 필요로 한다. 적을 공격하는 동안 적도 이동하며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의 이동 경로를 미리 파악해 이른바 `탄착군`을 형성하는 방식의 공격이 유효하게 작용하게 되며 맵상에 존재하는 오브젝트, 다시 말해 장애물들을 잘 이용하며 자신에게 유리한 위치를 점하며 공격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전략이다. 또한 1:1 외에 다수의 전투에서는 아군과 함께 하는 전술을 사용해야 높은 점수를 얻으며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게 된다.

FPS를 즐기는 듯한 느낌의 조작감
티엔티에 등장하는 탱크들은 모두 탑뷰 시점에서 맵을 이동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탑뷰 방식으로 진행되는 바탕에서 탱크의 포탑이 360도 회전하게 되며 이는 마우스와 직접적으로 반응해 마우스의 커서를 포탑이 쫓는 방식으로 컨트롤 된다. 탱크의 이동은 일반적인 FPS에서 볼수 있는 방식으로 조작(상:W, 하:S, 좌:A, 우:D)되기 때문에 게이머는 마치 FPS를 즐기는 듯한 느낌으로 탱크를 조작해 적과 대전할 수 있게 된다. 이 점은 실시간이라는 게임의 진행방식과 잘 조화를 이뤄 유저에게 최대의 긴장감을 줄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게임만큼 다양한 게임외적인 요소
티엔티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엔플렉스에서는 티엔티의 유저들을 위해 게임의 결과를 점수로 환산, 유저의 아이디에 적립하는 이른바 랭킹 시스템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자신이 게임을 진행한 결과에 따라 랭킹이 나뉘며 이는 점수와 함께 계급으로 다른 유저들에게 보여지기 때문에 경기뿐만 아니라 계급 상승에 대한 욕구를 불러와서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게임내에서도 자신의 승률과 포인트 등의 스코어를 실시간으로 대전맵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아군 및 적군의 경기 진행 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이는 아군의 전략 및 전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티엔티에서는 기존의 게임들이 주는 재미는 그대로 제공하며 공격 방식을 실시간으로 바꾸어 상대가 공격할 때 자신도 공격할 수 있다. 캐주얼한 게임모습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이용한 게임진행등은...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