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플스 2에서 이륙하는 최고의 슈팅(에이스 컴뱃 4)

/ 1


에이스 컴뱃을 기억하는가? 플스로 3탄까지 발매되며 많은 팬들을 확보한 게임이다. 개인적으로는 2편을 가장 재미있게 하고 3편에서는 조금 실망을 느끼기도 했으나 이 시리즈의 골수팬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겠다.박진감 넘치는 공중전!! 그야말로 직접 비행기를 조종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주었던 에이스컴뱃의 최신작이 플스 2의 그래픽으로 무장하고 우리앞에 다가온다.


배경의 아름다움

에이스컴뱃 시리즈가 늘 그랬었지만 아름다움 배경을 무대를 누비는 재미는 남달랐다. 이번 에이스 컴뱃 4에서는 환상적인 그래픽으로 무장된 아름다운 배경들이 공개되었는데 게임이지만 정말 굉장하다. 눈에 지면으로부터의 반사광까지 표현하고 있는 것을 보고있으니 입이 저절로 벌어진다.


등장하는 기체는?

         

   ▶ F-22 라프다 

  매우 특징적인 모난 주날개/뒷날개와 추진력있는 모형을 갖추고 있다.   마하 2  를 넘는 최고속도나 높은 기동성으로 과거의 기체를 압도 하는   최신예의 스텔스(적의 레이다에 비치지 않는 특수 기술)전투기이다.

  스텔스성을 높이기 위해서 기체의 아래쪽 면에는 미사일이 없다.

  모두 기체내부에 격납되어있다. 화면에서는 아래쪽면 좌우 앞부분에   있는 해치가 열려 있다. 미사일은 여기에서 외부로 나와 적기로 발사한다.


  

 

   ▶ R-M 01


  델타날개에“canard”로 불리는 가동식의 보조날개를 편성한 것으로 기체의   기동성능을 높인 선진적인 전투기.

  

 


   ▶ EF - 2000
  기체에는 수평꼬리를 가지지 않는다. 브렌젯드 윙보디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뒷날개가 없는 위에 떨어지지 않는 기동성능을 커버 하고 있습니다.   날개아래에 미사일을 장비 하고 있다.

  

  

 

 이번엔 2인플레이도 살아난다!!

  서비스하면 남코! 남코하면 서비스! 에이스컴뱃 1편에서 등장하고  사라졌던   2인대전 모드가 에이스컴뱃 4에서 부활한다.  이제는 친구 들과의 대전도   즐길 수가 있는 것이다. 이제 더 이상 에이스컴뱃 4 는 혼자하는 게임이   아니다. 이 게임도 어쩌면 우정파괴게임의 대명사가 되어버릴지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비행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지금까지의 현실세계가 아닌, 유지아라는 가상의 세계에서 전투를 하게 된다. 물론 그렇다고 가상의 전투기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전투기도 여전히 등장한다. 그리고 전투기의 탑재장비로는 이전의 미사일과 발칸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