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시대는 역류되고 있는 것인가? 캡콤마저… (가이아 마스터)

1인에서부터 4인까지!!!

거대한 다이스를 굴려 컴퓨터가 조종하는 여러 명의 적 캐릭터와 싸우는 것도 재미있지만, 역시 보드게임의 백미는 친구들과 같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열심히 자신의 토지를 늘려가자. 그리고 친구에게 통행료를 받아내자! 도전을 해온다면 당연히 승부를 내주는 것이 무사의 도리. 친구라고? 쳇, 그건 어제의 얘기다. 아, 그리고 자신의 땅에는 가게를 세울 수도 있다. 이건 부루마불?

싸우는 보드 게임

가이아 마스터의 매력은 바로 여기서부터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는 먼저 RPG의 성향을 많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 모드’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카드가 있다

보드게임인 만큼 카드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 이 게임에서는 카드의 종류가 2가지로 분류되어 있는데 첫 번째 카드는 전투시 공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무기 카드’이고 두 번째는 일발역전이 가능해지는 ‘이벤트 카드’다. 한마디로 이 게임에서 승리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카드란 말이다!!

배틀이 있다

중요한 지역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다른 플레이어의 땅이라면 역시 도전이다. 전에 설명했던 ‘무기 카드’를 이용해 무기와 마법으로 상대방을 제압하자. 그리고 카드 중에는 회복에 관련된 카드도 있으니 핀치일 때 치료를 하는 것도 요령이라고 할 수 있다.

캐릭터가 있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모두 개성이 강해서인지 전략이 모두 다르다. 각각의 캐릭터마다 특수한 능력들이 별개로 존재하기 때문에 이것을 잘 활용해야만 게임에서 좀더 편한 진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캐릭터 중 신밧드라는 녀석은 같은 매스 위에 존재하는 상대방의 아이템이나 소지금을 ‘절반’씩이나 떼먹고 도망가는 능력이 있으며, 야스츠나라는 녀석은 무사라는 이유 때문인지 검 계통의 무기 카드로 공격을 하게 될 경우 공격력이 2배로 늘어나는 능력을 보여준다. 캐릭터의 성질을 잘 파악해서 운용하면 상당히 유리해질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것으로 전형적인 보드게임에 차별을 두려고 쬐끔 노력한 모습이 보이는 「가이아 마스터」. 캡콤에서 자사의 이름을 내걸고 만드는 게임인 만큼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