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반다이!! 명작을 얼마나 망쳐놓을 것인가

애니「안녕, 우주전함 야마토」의 초간단 스토리 라인

가미라스와의 사투로부터 1년. 빠른 속도로 복구되고 있는 지구에 새로운 위기가 다가오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눈앞에 보이는 혹성을 하나둘 파괴, 또는 지배하는 공포의 침략자 백색혜성제국이었다. 한편 구조를 요청하는 수수께끼의 통신을 받은 구 야마토 대원들은 지구방위군의 저지를 뿌리치며 야마토로 무단 출격하여 백색혜성제국과 싸워나간다.

게임의 진행

이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은 스토리를 계속 진행해 나가는 도중, 적들과 조우하면 싸우게된다는 아주 간단명료한 진행방식이다. 아쉽게도 원작과는 전혀 닮지않은 폴리곤 캐릭터들이 난무한다는 사실에 모두 아연실색해야할 듯.

멀티엔딩

위에는 일직진형 게임처럼 말해놓았지만 사실 그렇지만은 않다. 무려 두 갈래씩이나 나뉘어지는 쌍직진형 게임이었던 것이다. 행동에 따라 극장판의 스토리로 진행할지 TV판인 「우주전함 야마토 2」의 스토리로 진행할지 결정되는 것이다. 참고로 이 게임의 스토리는 마쓰모토 레이지의 원작만화, 「안녕, 우주전함 야마토」, 「우주전함 야마토 2」에 오리지널 요소를 짬뽕시켜 완성했다고 한다.

전투는?

야마토, 지구방위군뿐만 아니라 적함대도 이동 맵에서 유니트로 배치된다. 플레이어는 동료 함대에 통신을 보내 공격과 후퇴 등의 지시를 내려야한다. 그후 3D의 전투화면으로 변해 적함과 대결하는 신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무기들도 주포, 부포, 어뢰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게 운영하라.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전작보다 미사일 공격과 추적 등의 요소가 상당히 충실해져 보인다는 것이다. 하지만 단지 예상만 할 수 있을 뿐. 모든 건 직접보고 판단하시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군국주의를 교묘하게 표현해 섬나라 사람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명작 애니메이션 「우주전함 야마토」. 물론 우리 나라에서도 「우주전함 V호」라는 괴상야릇한 제목으로 TV에서 방영된바 있다. 그후 명작 망치기가...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