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붕어빵에는 붕어가 없다(?) (시실리)

/ 1
코믹과 유머로 탄생한 풀 3D 전략시뮬레이션
붕어빵처럼 생긴 대륙에는 2개의 큰나라와 남쪽의 조그마한 국가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강대한 힘을 지닌 크루시안 헤드(Crucian Head)제국과 크루시안 테일(Crucian Tail)왕국 정상들이 만난 자리에서 붕어빵을 먹는 문제로 싸움이 일어나고 그 싸움에 자신들의 교리에 따라 붕어빵을 먹지 못하게 하려는 논 크루시안(Non Crucian)교국과 다른 방식으로 붕어빵을 먹는 크루시안 동맹이 참전하면서 제 1차 붕어빵 대전이 벌어지게 된다. 게이머는 이들 나라 중 하나의 나라에 소속되어 붕어빵 대륙을 통일해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되는데….
델피아이에서 개발 중인 시실리는 온라인에서 여러사람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략시뮬레이션이다. 전투방식은 턴제로 이루어지며 게이머의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자신이 조종할 수 있는 유니트의 수가 증가하게 되고 좀더 고급의 유니트를 얻을 수 있다. 게임 시작 초기엔 하급의 유니트 2마리로 시작하며 전투를 통해 얻은 경험치와 돈을 이용, 유니트를 수리하거나 특수한 아이템 등을 사게 된다. 풀 3D로 제작한 만큼 시점변환에 있어 회전, 줌인, 줌아웃이 자유롭고 유니트의 움직임도 상하좌우 등 고저차를 이용해 3차원의 이동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공중, 지상, 해상의 입체적인 공격이 가능하며 유니트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가능하다. 한편으론 자신이 속한 나라가 하루동안 벌어진 전투에서 패전보다 승리가 많을 경우 그 지역을 점령하게 되고 긍극적으로 모든 땅덩어리를 점령하는 것이 시실리의 게임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시실리는 온라인이란 장점을 살려 유니트 및 아이템도 추가될 계획이며 1:1대전, 팀플레이, 깃발 뺏기 등 다양한 전투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델피아이에서 개발 중인 시실리는 온라인에서 여러사람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략시뮬레이션이다. 전투방식은 턴제로 이루어지며 게이머의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자신이 조종할 수 있는 유니트의 수가 증가하게 되고...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