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52개의 특집기사가 있습니다.
  • 매출 순위가 고착화 된 올해 모바일게임판을 뒤흔든 키워드가 있으니 바로 '중국'이다. '소녀전선'을 필두로 지난해 말부터 국내 모바일시장에 서서히 유입되던 해당 장르의 중국산 게임들이 올 한해 지속적으로 활약하며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물론 그런 와중에도 선정적인 광고로 인해 논란을 야기한 중국게임도 더러 있었으나, 전반적으로 중국발 게임이 약진을 보이면서 국내 모바일게임 중위권 매출순위에 중국 업체나 게임이 조금씩 스며들기 시작한 것이다
    2018.12.24 19:51
  • 얼마 전 용산 쪽을 지날 일이 있었는데, 그 많던 게임상가 대부분이 없어졌거나 과거에 비해 쇠퇴한 모습에 뭔가 먹먹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문득 과거의 활기 넘치던 용산이 그리워지더군요. 추억을 찾아 옛날 게임잡지를 뒤적여 보니 추억 속 그때 그 용산 게임샵의 모습이 나왔습니다
    2018.12.24 16:49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담당기자가 주는 가혹한 미션에 고통받고, 가학적인 트롤러에 고통받고, 때로는 씻을 수 없는 정신적 대미지까지 입는. 노동8호의 신개념 게임 리뷰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18.12.22 18:08
  • 국내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플랫폼이 지배적인 것은 객관적인 사실이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올해 평가는 ‘지스타 2018’ 현장 풍경으로 대변할 수 있다. 국내 게임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3N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에서만 신작 모바일게임 18종이 공개된 것이다
    2018.12.21 14:23
  • 이제는 게임업계에서 꽤나 흔해진 포스트 아포칼립스 작품 중에서 유독 눈에 띄는 독특한 세계관이 있다. 바로 최근 영화화 무산으로 많은 안타까움을 자아낸 러시아 포스트 아포칼립스 ‘메트로 유니버스’다. 일단 무대가 사막 같은 황무지가 아닌 좁고 어두운 지하철역으로 한정된 점에서 확실히 ‘폴아웃’ 같은 주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들과는 차이가 있어 보인다
    2018.12.20 15:38
  • ‘캡틴 츠바사’를 아십니까? 1980년대에 등장한 일본 축구 만화로, 몸통은 어마어마하게 크고 머리는 조막만한, ‘어깨깡패’ 묘사가 유명합니다. 왜 갑자기 ‘캡틴 츠바사’ 얘기를 했냐면, 오늘 소개할 게임 광고를 보면 딱 그 만화가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1997년 출시된 국산 액션 RPG ‘아트리아 대륙전기’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2018.12.18 18:43
  • 2017년 12월, 9개월 가량 늦게 국내에 닌텐도 스위치가 정식 발매됐을 때, 우려하는 시선이 많았다. 혹자는 ‘단 물 다 빠져서 들어온다’는 혹평을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2018년 한 해를 돌아보면 그런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PS4가 지배하는 국내 콘솔 시장에서 나름의 위치를 차지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2018.12.18 18:23
  • 올해만큼 e스포츠가 국민적인 관심을 받았던 적은 없었다. 지난 8월에 열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처음으로 시범종목으로 채택되고, SBS 등 공중파에서 e스포츠 경기를 중계하며 국민적인 관심이 몰렸다. ‘스타 2’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e스포츠 선수 사상 처음으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건 ‘마루’ 조성주도 빛이 났다
    2018.12.18 17:32
  • 아케이드 리듬게임 20년 경력의 하드코어 게이머. 맛집과 게임, 여행전문 종합 블로그 '류토피아'를 14년간 운영 중인 Ryunan이 대한민국 아케이드게임장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이번 목적지는 현업 리듬게임 개발자가 직접 운영하는 망월사 '아케이드 원'이다! 당신이 알고 있는, 혹은 전혀 몰랐던 아케이드 게임의 세계로 Let's GO
    2018.12.13 17:11
  • 경제발전의 논리에 따라 세월이 지나면 물가가 오르는 것이야 당연하겠지만, 몇몇 품목들은 가격 상승폭이 조금 지나치다 생각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이런 시대의 흐름에 역행해 세월이 지날수록 품질은 좋아지는데 가격은 더욱 저렴해지는 제품이 있습니다. 기술발전이 빠른 전자제품, 특히 컴퓨터 종류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2018.12.11 16:14
  •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입니다. 사실 ‘던만추’ 하면 한 사람밖에 떠오르지 않습니다. 하얀 옷, 파란 끈, 트윈테일, 귀여운 여신. 이 정도면 이미 눈치 챈 독자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바로 헤스티아 파밀리아의 여신 ‘헤스티아’입니다.
    2018.12.06 16:35
  • 최근 밸브가 발매한 '도타2' 기반 TCG ‘아티팩트’가 전세계적으로 화제다. 여기서, 조금 의아하게 느낄 유저가 있을 것이다. 왜 ‘도타’ 세계관이 아니라 굳이 ‘도타 2’ 세계관이라고 부르는지에 대해 말이다. 사실 전작 ‘도타’는 단독 게임으로 출시된 적이 없었다. ‘도타’ 프랜차이즈에서 최초로 발매된 정식 작품은 ‘도타 2’로, 세계관 역시 ‘도타 2’에서 처음 시작됐다
    2018.12.06 15:15
  • 90년대 말 어느 날. LG인터넷이 이 4강 체제를 5강으로 만들어 보겠다며 야심차게 뛰어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채널아이’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일단 광고 먼저 보겠습니다. 익숙한 얼굴이 보입니다. 1990년대 최고 하이틴 스타 중 한 명이었던 류시원입니다. 지난 번 소개한 하이텔 광고의 예진아씨처럼 PC통신 광고에서 연예인이 나온 게 처음은 아니었지만, 류시원급 톱스타까진 없었습니다
    2018.12.03 16:34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담당기자가 주는 가혹한 미션에 고통받고, 가학적인 트롤러에 고통받고, 때로는 씻을 수 없는 정신적 대미지까지 입는. 노동8호의 신개념 게임 리뷰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18.11.27 10:52
  • 혹시 '깜찍이' 기억하시나요? 90년대 말에 ‘깜찍이 소다’ 라는 음료수가 유행했는데, 해당 TV CF에 나온 달팽이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아무튼 당시 이 TV CF가 얼마나 인기를 끌었는지 별의별 패러디가 다 나왔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할 '깜찍이' 게임입니다
    2018.11.26 16:59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