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PC 케이스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다 "앱코" - 201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2
올 상반기 PC 케이스 시장의 트렌드는 앱코로 시작해 앱코로 끝났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앱코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올 상반기 PC 케이스 시장의 트렌드는 앱코로 시작해 앱코로 끝났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앱코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1만원 대의 저렴한 보급형 케이스부터 4~5만원 대의 중급형 케이스까지 앱코는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출시하는 족족 히트시키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케이스 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앱코의 케이스는 특히 가격대비 성능이 무척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언제나 동일한 가격대의 제품들에 비해 더 효율적인 쿨링 솔루션을 탑재한 것을 물론 튼튼한 섀시와 폭넓은 확장성 등으로 조립PC 시장에서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불경기에 최고의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저들의 성향을 철저히 분석한 디자인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그러다 보니 앱코는 PC 케이스의 진화를 이끌어냈다는 평과 함께 PC의 영역 확대에도 일조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러한 점들이 바로 다나와 상반기 히트브랜드로 선정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될 것이다.

 

 

고급 가전과 같은 세련미 보여주는 'ABKO NCORE 이카루스 USB3.0 화이트'

 

사실 PC 케이스가 디자인과 기능성, 확장성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든 것을 갖추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ABKO NCORE 이카루스 USB3.0 화이트'가 지난 몇 개월 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이 모든 요소를 한 몸에 갖춘 몇 안되는 제품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어떤 환경에서도 어울릴 법한 디자인은 흡사 고급 가전과 같은 느낌을 준다. 전면 하이그로시 배젤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측면 커버는 투명 아크릴로 만들어 튜닝 케이스로도 손색이 없다.

 

고사양 PC를 조립하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뛰어난 발열 능력도 돋보인다. 전면 120mm 쿨러를 비롯해 뒷면 120mm 쿨러 1개, 상단에 2개 등 총 4개의 쿨러를 탑재해 내부 발열을 확실히 잡은 것은 물론 전면의 상하단에 각각 공기 유입을 위한 통풍구를 만들어 효율적인 냉각이 가능하다.

 

기능성 면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상단 포트에는 카드리더기를 비롯해 USB 3.0 포트를 제공하며, 여기에 쿨링 팬의 속도를 조절하는 컨트롤러까지 제공해 여느 고가 케이스 부럽지 않은 기능을 보여준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멀티 포트에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고무 마개를 제공하며, 하단에는 탈착식 먼지필터를 달아 깔끔한 내부 환경을 유지해 준다. 또한 SSD 전용 칸막이와 SSD 조립 가이드로 조립의 편의성을 더했고, 최대 380mm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등 폭넓은 확장성을 보여준다.

 

 

 

많은 유저들로부터 인정받은 최고의 가성비 'ABKO NCORE 볼트론 USB 3.0'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도 높은 제품을 찾는다면 'ABKO NCORE 볼트론 USB 3.0'이 제격일 것이다. 이미 오랜 시간 PC 시장에서 검증받아 온 이 제품은 특히 쿨링 능력이 뛰어난 보급형 PC를 조립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최고의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미들타워 타입으로 독특한 전면 플레이트의 디자인이 사용자들의 시각적인 부분을 만족시켜주고 냉각 효과까지 높여 준다.

 

블랙 커버와 푸른색 LED 팬의 조화로 세련미와 강인함을 동시에 뽐내고, 전면에 2개, 후면에 1개 등 총 3개의 LED 팬을 달아 뛰어난 쿨링 효과는 물론 튜닝 효과까지 겸비했다. 여기에 측면에도 2개의 120mm 쿨러를 추가로 달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보다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만들 수 있게 한다.

 

호환성 또한 뛰어나다. 전면 베젤에 USB 3.0 포트 1개를 포함해 USB 2.0 포트 2개가 있어 다양한 외부 기기를 연결해 쓸 수 있고, 3.5인치 확장 베이 5개와 5.25인치 확장 베이 3개로 보급형PC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케이스의 우측 면에는 선정리를 위한 덕트가 마련돼 있고, 올 블랙 섀시로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대 360mm의 그래픽카드를 꽂아 쓸 수 있을 정도로 내부 공간이 넓어 보급형뿐만 아니라 중급형 이상의 PC에서 사용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강력한 쿨링을 원한다면 'ABKO NCORE RB150 스페셜 에이전트3.0'

 

좀더 강력한 쿨링 성능을 통해 안정적인 게이밍 시스템을 꾸미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ABKO NCORE RB150 스페셜 에이전트3.0'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2채널 팬컨트롤러를 통해 제어되는 총 5개 쿨링 팬으로 내부의 뜨거운 열기를 신속하게 배출하기 때문에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돌아가는데 큰 역할을 해준다.

 

게다가 2개의 USB 3.0 포트와 2개의 2.0 포트, SD/TF 카드리더기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2열 라디형 수랭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고사양PC를 맞추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최대 370mm의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탑재할 수 있을 정도로 폭넓은 내부 공간을 마련해 하이엔드 게이밍 PC를 조립하기에 적합하다. 내부 선정리를 위한 홀을 여러 곳에 만들어놨으며, 각 확장 베이에 가이드를 달아 나사를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주변기기를 장착할 수 있다.

 

일체감 있는 전면 및 상단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힘있는 느낌을 전해주며, 제품의 외장재질은 값싼 광채를 발하는 일반적인 플라스틱 사출이 아니라 스크래치에 강한 고급 러버 코팅으로 마감, 내구성과 절제미를 한층 더했다. 이밖에 앱코가 자랑하는 광폭 투명 아크릴 윈도우를 빠짐없이 적용했고, 총 5개의 팬 중 3개는 LED 형태로 튜닝PC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시각적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