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올드게임 코룸온라인, 엔도어즈에서 다시 태어난다

/ 1

게임개발, 서비스 전문업체 엔도어즈는 코룸넷에서 개발, 서비스 중인 MMORPG ‘코룸온라인’을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룸온라인’은 90년대 초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PC패키지 게임 ‘코룸시리즈’의 온라인버전으로, 2003년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지하 던전을 소유할 수 있는 ‘던전 점령 시스템’의 독특한 재미와 PC패키지 게임의 향수가 어우러져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코룸온라인’은 2003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일본, 북미 시장에 진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2008년 일본에서만 56천만엔(한화 약 8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특히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엔도어즈는 `코룸온라인`에 대한 적극적인 개발투자를 통해 현재의 게임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며, 특히 낮은 사양에서도 구동되는 `코룸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엔도어즈 조성원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시리즈 중의 하나인 코룸의 사업권을 인수하게 됨으로써, 해외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되었다”며 “향후 코룸온라인의 개발 및 운영을 더욱 업그레이드 하여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시장의 성과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엔도어즈는 최근의 경기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FPS 전문개발사인 ‘크레이지박스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 데 이어서 MMORPG인 ‘코룸온라인’을 인수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패키지 게임으로 코룸 온라인은 크게 마을, 월드맵, 던전으로 구분되어있다. 마을은 단지 게이머들의 휴식공간으로서 간단한 상점을 이용할 수 있고 게이머끼리 길드를 구성하거나 커뮤니티의 장으로서 활용된다. 비공정과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