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SBSi ‘원더킹’, 엔도어즈와 함께 북미지역 진출

/ 1

SBSi는 류엔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게임 ‘원더킹’(www.wonderking.co.kr)의 북미 퍼블리싱 계약을 엔도어즈 인터렉티브와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원더킹’은 일본, 홍콩, 대만에 이어 북미 지역까지 수출이 확정됨에 따라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특히 올해 국내 게임 산업의 총 수출액은 10억불을 돌파할 전망으로, 역대 최고의 해외 수출실적을 달성했고, 또한 내년에도 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SBSi와 ‘원더킹’의 북미 퍼블리싱 계약체결을 함께한 엔도어즈 인터렉티브는 `아틀란티카`, `군주`로 유명한 개발사 엔도어즈의 미국 현지 법인으로, 최근 `아틀란티카`의 북미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SBSi와 류엔소프트는 이러한 엔도어즈 인터렉티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더킹’의 게임성을 한층 높이고 철저하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 할 예정에 있어 북미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SBSi 게임사업팀 임창광 PM은 “파워풀한 개발력을 보유한 엔도어즈 인터렉티브와의 계약을 통해 ‘원더킹’이 북미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지역을 넘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원더킹’의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면서 한국 온라임 게임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엔도어즈 인터렉티브의 대표 피터강은 “원더킹과의 계약 체결로 좀 더 폭넓은 연령대와 성별의 유저 포트폴리오를 확보하여 북미 시장에서 메이저 퍼블리셔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며 “엔도어즈 인터렉티브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더킹을 까다로운 북미시장의 입맛에 맞는 게임으로 변모시켜 ‘아틀란티카’에 이어 새로운 돌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원더킹 Ver.2 2013년 12월 2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투윈게임즈
게임소개
'원더킹 온라인'은 간단한 조작으로 어드벤처 요소를 즐길 수 있는 2D 횡스크롤 MMORPG다. '원더킹 온라인'은 천계와 마계, 명계, 유계, 인간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스토리 미션과 일반 미션, 28종에 달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