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푸른 사자 군단' 첼시, 아자르 앞세워 스토크 시티 원정 나선다

/ 1




▲ 첼시의 젊은 '에이스' 에당 아자르

한국 시간으로 12월 23일(화) 새벽 5시, 스토크 시티 FC(이하 스토크 시티)와 첼시 FC(이하 첼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경기가 스토크 시티의 홈구장 '브리타니아 스타디움(Britannia Stadium)'에서 진행된다.

'푸른 사자 군단' 첼시는 이번 시즌 강팀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비록 무패행진은 좌절됐지만, 12승 3무 1패 승점 39점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첼시의 '에이스' 에당 아자르의 활약은 괄목할만 하다. 아자르는 총 17번의 공식경기에서 5골 2도움, 슈팅성공률 73%, 패스성공률 87%을 기록했다

에당 아자르는 첼시와 새로운 5년 계약을 앞두고 있다. 19일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첼시는 아자르가 주급 20만 파운드(한화 약 3억 4000만)의 5년 재계약에 사인할 것을 확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3개월 전부터 논의된 아자르의 재계약에 대한 세부 사항은 크리스마스 전후를 기점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첼시의 조세 무리뉴 첼시 감독은 지난 14일(일) 스탬포드브릿지에서 '선수와 구단이 노력하고 있다. 아자르는 곧 새로운 계약에 합의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아자르의 재계약에 대해 확신한 바 있다. 이 계약이 성사될 경우 아자르는 주급 20만 파운드로 첼시 팀 내 최고 주급자가 된다. 또한 5년 동안 첼시 소속 선수로서 활약하게 된다.

또한, 무리뉴 감독은 '나는 아자르가 첼시의 레전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아자르에겐 타이틀이 필요하다. 타이틀은 선수를 하나의 역사로 새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자르의 잠재력은 모두가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이스' 에당 아자르를 앞세운 첼시는 스토크 시티를 상대로 원정 경기에 나선다. '유로파리그' 우승만 경험해본 아자르가 더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강팀 첼시를 상대해야 하는 스토크 시티는 분위기가 좋지 않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한 탓이다. 또한, 첼시와의 최근 열다섯 번의 경기에서 1승 2무 12패의 기록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토크 시티에는 무리뉴 감독에게 좋지 않은 기억을 남긴 선수가 있다. 스토크 시티의 스페인 공격수 '보얀 크르키치'다. 2009-201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당시 인터밀란을 이끌었던 무리뉴 감독은 보얀이 속해있던 바르셀로나와 결승 티켓을 두고 맞붙은 적이 있다. 당시 무리뉴 감독을 놀라게 한 것은 리오넬 메시가 아닌 보얀 크르키치였다.

무리뉴 감독은 지난 20일(토) 기자회견에서 보얀을 언급하며, '보얀은 당시 준결승 종료 직전 멋진 골을 넣었다. 하도 놀라서 심장마비로 죽을 뻔했다. 보얀은 스트라이커로서 프리미어리그에 훌륭하게 적용하고 있다. 보얀은 매우 위험한 선수다'고 말했다.


에당 아자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에당 아자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0레벨/1강화)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14시즌 에당 아자르는 공격의 스페셜리스트다. 짧은 패스에 상당히 능하며 골 결정력과 발리슛, 크로스와 같은 공격 능력 전반에 우수한 면모를 보인다. 또한, 스피드도 상당하여 상대의 골문을 노리는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천재승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