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상승세 꺾인 바르셀로나, 우에스카 상대로 새 얼굴 발굴 시도

/ 1
▲ 최근 들어 상승세가 꺾인 바르셀로나

한국 시간으로 12월 17일(수) 새벽 6시, 바르셀로나와 우에스카의 스페인컵 16강 2차전 경기가 바르셀로나 홈 구장 ‘누 캄프’에서 진행된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상승세가 꺾였다. 2연패 후 연승행진을 달리고 있었지만, 지난 헤타페전에서 무승부를 거뒀다. 이에 팀 분위기도 가라앉았다. 감독 루이스 엔리케는 현지 언론 문도 데포르티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경기를 통해 우리 팀은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느꼈다'라고 말했다.

시즌 초 루이스 엔리케는 팀의 활동량과 수비력 개선을 약속했지만, 지금까지 결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는 선수들의 컨디션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플레이메이커 샤비를 비롯하여 페드로 로드리게스, 세르히오 부스케츠, 다니 알베스 등이 대표적이다.

엔리케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변화를 시도 중인데, 마침 다음 상대가 우에스카다. 이미 1차전에서 4-0 승리를 거둔 팀을 상대로 부담 없는 선수 기용이 가능한 상황이다. 따라서, 바르셀로나는 이번 경기에서 핵심 선수들을 제외하고 유망주를 시험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우에스카는 주로 4부 리그에 머물던 팀이다. 창단 후 54년이 지난 가운데 4부 리그에서 30시즌, 3부 리그에서 17시즌을 보낸 기록을 지니고 있다.


리오넬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4시즌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14시즌 메시는 최고 수준의 공격수다. 정교한 드리블과 볼 컨트롤, 스피드, 빠른 반응 속도를 통한 돌파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높은 골 결정력과 슈팅 능력을 바탕으로 득점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유득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