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업데이트] 펠레, 베르캄프 비롯한 '월드 전설' 11명 추가

/ 1

▲ 2014년 12월에 추가되는 1차 월드 레전드 선수


2015년 피파온라인3 겨울 업데이트의 대표 키워드는 ‘LEGEND(레전드)’다. 올 겨울 피파온라인3에는 '월드 전설' 11명의 추가를 시작으로 총 41명의 전설 선수들이 순차 업데이트된다. 이들은 영구적으로 피파온라인3의 정식선수로 포함돼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월드 전설' 1차 업데이트


세계 축구역사에 족적을 남긴 선수 11명이 피파온라인3에 등장한다. 

한 명씩 살펴보면 더 눈길이 간다. 타고난 공격수 '펠레'부터 정교한 슈팅 능력이 돋보이는 스트라이커 '베르캄프', 수비형 미드필더의 대표주자 '마테우스' 등을 게임 안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반 데 사르', '게리 네빌', '파울로 말디니', '파비오 칸나바로', '패트릭 비에이라', '프랑크 데 부어', '파벨 네르베드', '안드라 셰브첸코'가 피파온라인3에 추가된다.






▲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전설 선수 11명 (사진제공: 넥슨)

'월드 전설' 선수는 총 4개월에 거쳐 꾸준히 추가되며, 12월 4일 1차 업데이트에는 앞서 공개한 11명이 게임에 모습을 드러낸다.

한편, '월드 전설'은 별도의 팀컬러를 가진다. 6~8명을 스쿼드에 포함시켰을 경우 모든 능력치에 +4가 추가되고, 9~10명은 +5, 11명을 모두 기용했을 땐 능력치에 +6이 가산된다.

※ 월드 전설 선수 능력치 보러가기 (선수 이름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월드 전설에 대한 '말.말.말'

장지현 (축구 전문해설위원)

11명의 선수 중에서 게리 네빌이 가장 눈에 띈다. 178cm로 축구 선수치고는 단신이지만, 타고난 점프력과 속도를 가졌으며 몸싸움, 수비력, 태클 등 수비수로서의 모든 능력을 갖췄다. 피파온라인3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리라 전망한다.
김민재 (피파온라인3 챔피언쉽 초대 개인전 우승자)

오늘 써본 선수 중 펠레가 인상적이었다. 상대적으로 키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몸싸움이 좋고 느낌 역시 역대 선수 중 가장 뛰어났다. 수비수 중에서는 말디니가 돋보였다. 빠른 다리와 우수한 피지컬이 좋다고 평가한다.

▲ 쇼케이스 현장에 방문한 박준효(좌)와 김민재(우)

박준효 (피파온라인3 챔피언쉽 2회 개인전 준우승자)

마테우스의 경우 기존에는 약간 투박하고, 수비에 치중된 느낌이 강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공격이 부드럽고 드리블 능력도 좋아진 것 깉다. 베르캄프는 드리블과 슈팅이 매우 좋았고, 이번에 나온 선수 중 최고라 생각한다. 수비수 중에서는 칸나바로가 인상적이었다.

※ 피파온라인3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기사

> 순위경기 대개편, 등급 보상 강화된다

'서바이벌' 모드와 '클럽 시스템' 분석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