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잇 최용석]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이하 제이씨현)이 하스웰-E CPU를 지원하는 X99 칩셋을 채택하고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춘 워크스테이션급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X99-UD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GA-X99-UD4 듀러블에디션 (사진=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A-X99-UD4는 인텔의 최신 X99 칩셋을 채택해 LGA-2011-3 플랫폼 기반 하스웰-E 또는 XEON E5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DDR4 메모리를 채택해 보다 효율적이고 고성능의 PC나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하스웰-E기반 프로세서의 높은 대역폭을 활용해 4개의 PCI익스프레스 슬롯을 활용한 4Way 멀티그래픽(크로스파이어 또는 SLI) 구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더욱 고성능 고화질의 3D 그래픽 구현과 범용 GPU (General-Purpose computing on Graphics Processing Units, GPGPU) 연산 성능 극대화가 가능하다.
또 대형 히트싱크를 채택해 발열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기가바이트 고유의 울트라듀러블(UD) 설계와 듀얼-디지털 파워 디자인을 채택해 시스템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그 외에도 ‘Pluse Beat LED’를 적용해 화려한 LED 튜닝 효과를 제공하며, 115dB SNR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해 보다 노이즈가 최소화된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차세대 인터페이스인 M.2와 SATA익스프레스를 지원해 기존 SATA 대비 더욱 빠르고 공간효율적인 스토리지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30만원 중반대다.
최용석 기자 rpch@it.co.kr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