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AMD, EA 신규 게임 3종에서 맨틀 API 혜택 누린다


[미디어잇 노동균 기자] AMD는 자사의 맨틀 API가 일렉트로닉아츠(EA)의 신규 게임 타이틀 3종을 지원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맨틀 API가 지원되는 새로운 게임 타이틀은 ‘배틀필드 하드라인’과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플랜트 vs 좀비: 가든 워페어’다. 이로써 현재까지 총 40개 이상의 게임 타이들이 AMD의 그래픽 API를 지원하게 됐다.

 

배틀필드 하드라인은 전 동료에게서 배신당한 닉 멘도사가 전 세계를 오가며 펼치는 복수극을 배경으로 한다. 또한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은 전설적인 영웅들을 지휘해 무너진 질서를 회복하고 혼돈의 집행자들을 처단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랜드 vs 좀비: 가든 어페어는 협동 및 멀티플레이어 액션과 플랜드 vs 좀비 특유의 신선한 유머가 결합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며, 특히 신작은 향상된 프로스트바이트3 엔진을 기반으로 대규모 3D 환경과 다채로운 전투 효과 등 획기적인 액션을 선사한다.

 

리치 코퍼스(Ritch Corpus) AMD ISV 게이밍 및 제휴 부문 이사는 “현재 5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맨틀 API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의 목표가 빠르게 성취되고 있다”며 “우리는 배틀필드 4와 함께 출시된 맨틀 API가 더욱 많은 EA의 블럭버스터 게임 타이틀로 확장돼 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