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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2.1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오픈, 주요사항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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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블로3 2.1.0 공개 테스트 서버가 오픈했다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자'의 2.1.0 공개 테스트 서버가 오픈했다.

디아블로3는 6월 26일(목) 테스트 서버 오픈과 함께 공개 테스트 서버 2.1.0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패치노트에는 2.1.0 패치 프리뷰에서 언급된 '시즌 제도', '대균열(가칭)', '순위표', '시궁창'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앞으로 바뀌게 될 직업별 밸런스, 새로운 전설급 아이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패치노트에서 주목할만한 것은 새롭게 추가될 전설급 소모품 '라만달리의 선물(가칭)'이다. 라만달리의 선물은 소켓이 없는 아이템에 사용하면 해당 아이템에 허용되는 개수만큼 보석 홈을 생성시키는 아이템이다. 이로 인해 보석 홈을 얻기 위해 마법부여를 반드시 해야했던 유저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그리고 비교적 하위급으로 취급받던 '도굴꾼의 바지', '킴보의 금화' 등의 전설 아이템도 개선이 이루어져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직업별 밸런스 조정도 화제다. 눈여겨볼만한 점은 악마 사냥꾼과 수도사의 생존력 상향이다. 그동안 악마 사냥꾼과 수도사는 정예 몬스터의 공격에 매우 취약했기 때문에 민첩의 30%만큼 방어도를 증가시켜주는 지속 기술 '주도권'과 '기민함'이 재설계 되었다. 

디아블로3의 '딜러'로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부두술사의 공격력도 상향되었다. 시체 거미, 독침, 희생 등 여러 스킬의 피해량과 효율성이 향상되어 유저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는 모든 2.1.0 패치 내용이 포함되어있지 않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디아블로3 확장팩 2.1.0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전문은 다음과 같다.


디아블로3 확장팩 2.1.0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패치 특징

새로운 요소: 시즌

시즌은 선택적, 반복적인 게임 모드로, 플레이어에게 주기적으로 일반 또는 하드코어 캐릭터를 금화, 자원, 또는 기존의 정복자 경험치 없이 새로 키울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반 및 하드코어 게임 모드가 서로 구별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즌 캐릭터도 별개의 보관함과 장인 진척도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시즌에 획득한 아이템, 금화, 정복자 경험치는 시즌이 끝나면 플레이어의 비시즌 캐릭터로 이전됩니다.

시즌은 플레이어에게 고유의 보상과 새로운 난관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전설 아이템, 각 시즌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만 사용할 수 있는 시즌 한정 형상변환 세트, ‘정벌’이라는 새로운 업적 등입니다. 시즌의 진행 상황은 새로 추가되는 순위표 시스템에서 관리됩니다.

※ 시즌은 아직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콘텐츠는 향후 공개 테스트 서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요소: 대균열(가칭)

예전에 단계별 균열이라 불렸던 대균열(가칭)은 시간 제한이 있는 특수한 차원 균열입니다. 대균열의 층은 무한하고, 다음 층으로 가면 난이도가 더 어려워집니다.

대균열의 한 개 층을 일정 시간 내에 완료하는 플레이어는 다음 층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시간 기록이 특별히 훌륭한 경우, 여러 층을 한 번에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다하기 전에 균열을 완료하는 한, 플레이어는 계속 대균열의 다음 층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다하면 플레이어가 현재 진행 중인 대균열이 끝나고, 최고 기록이 새로 추가되는 순위표에 기록됩니다.

새로운 요소: 순위표

시즌 및 대균열이 추가됨에 따라, 저희는 플레이어가 각 환경의 진행 현황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 저희는 순위표를 만들었습니다.

순위표는 대균열 완료 시간, 시즌 업적 점수 합계, 시즌 정벌 완료 순위 등, 여러 게임 모드의 각종 플레이어 경쟁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순위표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같은 지역, 친구 목록, 또는 클랜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진행 현황을 비교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새로운 요소: 시궁창

2.1.0 패치 후로,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일정 확률로 새로운 환경인 "시궁창"이 등장합니다.

시궁창은 원래 서부원정지의 하수도로 디자인되었지만, 확장팩이 출시되는 시점에서는 시궁창을 플레이 가능한 환경 목록에 포함시키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이 썩어가는 축축한 지하 세계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저희는 이 환경을 다듬어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 쓰기로 했습니다. 여러분이 이 새로운 무작위 환경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일반

- 영혼을 거두는 자 확장팩을 구입한 플레이어에게 추가 보관함 탭이 주어집니다.
- 게임에 입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30분 동안 활동이 없을 때 디아블로 III의 연결이 종료됩니다.
- 회복 관련 변경 사항
· 희귀 괴물이 떨어뜨리는 생명의 구슬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3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용사 괴물 및 하수인이 떨어뜨리는 생명의 구슬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생명력 회복량과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했습니다.
· 이 변경 사항은 1레벨에서 70레벨까지의 모든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이 변경 사항은 기존의 장비에도 소급 적용됩니다.

직업

- 몇몇 소환수의 인공지능이 여러 가지로 개선되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눈에 덜 띄게 됩니다.
· 소환수가 가끔 근처의 적을 공격하지 않거나, 공격 중일 때 갑자기 공격을 멈추고 가만히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 사항이 적용되는 소환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선조의 귀환
 · 동료
 · 우상족 군대
 · 덩치
 · 신비한 벗
 · 결사대
 · 좀비 들개 소환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선조의 귀환
· 선조들이 움직이는 대상을 보다 안정적으로 적중시킵니다.
· 콜릭의 맹렬한 돌진 능력이 관통하는 적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 마도크의 대지 강타 능력이 적을 밀쳐내지 않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 기술 룬 - 동족에 대한 의무
· 재설계되었습니다.
· 적중당한 적이 오한을 느껴 2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감소합니다.
· 오한을 느끼는 적은 극대화 공격에 적중당할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선조들이 때때로 추가 능력을 사용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선조들의 공격 속도가 소환 시점의 공격 속도로 고정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르기
· 피해 범위가 시각 효과에 맞도록 120도에서 180도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수확의 계절
· 재설계되었습니다.
· 적중당한 모든 적이 오한을 느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진
· 피해가 2600%에서 42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거인의 발걸음
· 여진의 피해가 16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흐르는 분노
· 피해가 4500%에서 5100%로 증가했습니다.

○ 맹렬한 돌진
· 피해가 360%에서 5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공성추
· 피해가 760%에서 9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소싸움
· 기절 효과가 빙결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돌격 전차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통 감내
·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제어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기술 룬 - 허세
· 재설계되었습니다.
· 영웅의 이동 속도를 40% 증가시키고, 영웅이 달리는 동안 근처의 적을 밀쳐냅니다.
· 기술 룬 - 나약함에 대한 경멸
· 재설계되었습니다.
· 영웅의 생명력을 최대 생명력의 35%만큼 즉시 회복시킵니다.

○ 분쇄
· 기술 룬 - 동맥 절단
· 재설계되었습니다.
· 분쇄로 오한을 느끼는 적이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 대지 강타
·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누르는 시점에 마우스로 지정한 대상으로 목표가 고정됩니다.

○ 분쇄
· 5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000%에서 11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찢어발기기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동맥 절단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유린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화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광전사의 진노
· 기술 룬 - 학살
· 이 룬으로 주는 피해가 발동 효과를 일으킵니다.

성전사

- 사용 기술

○ 결사대
· 현신의 이동 속도가 10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궁수
· 버그 수정
· 적이 사거리 안, 시야 밖에 있을 때 궁수가 공격을 멈추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악마사냥꾼

- 민첩이 회피 확률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대신 민첩 1당 방어도가 1 올라갑니다.

- 사용 기술

○ 확산탄
· 기술 룬 - 암영탄
· 어둠의 기운이 주는 피해가 220%에서 45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유성탄
· 유도탄이 주는 피해가 400%에서 600%로 증가했습니다.

○ 동료
· 기술 룬 - 멧돼지 동료
· 멧돼지가 전방의 적에게 가르기 공격을 합니다.

○ 속박탄
· 기술 룬 - 굴비 엮기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물리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검
· 피해가 620%에서 75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화학 화상
· 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220%에서 5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치명상
· 극대화 시 주는 추가 피해가 130%에서 33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충격
· 기절 확률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초지일관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발 사격
· 기술 룬 - 무기고
· 유도탄으로 주는 피해가 16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 준비
· 기술 룬 - 처벌
· 이제 절제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 복수의 비
· 5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250%에서 15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집착
· 5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5400%에서 58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암운
· 8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2650%에서 35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공습
· 5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3200%에서 380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그늘
· 5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2400%에서 28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쑥대밭
· 6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4200%에서 4600%로 증가했습니다.

○ 연발 사격
· 피해가 525%에서 6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집중포화
· 피해가 465%에서 54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속사
· 관통 확률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끈끈이 화살
· 감속 지속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자동 쇠뇌
· 피해가 200%에서 28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고통의 사슬
· 초당 피해가 24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꿰뚫는 화살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불 뿜는 쇠뇌
· 피해가 7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어둠의 힘
· 기술 룬 - 어스름
· 피해 감소량이 1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어둠의 샘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연막
· 기술 룬 - 특별 조제법
·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졌습니다.
· 이제 절제 소모량을 10으로 감소시킵니다.

○ 쐐기 덫
· 피해가 250%에서 3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폭발 메아리
· 폭발 1회당 피해가 250%에서 42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피뢰침
· 피해가 280%에서 5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긴 도화선
· 폭발 1회당 피해가 300%에서 52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끈끈이 덫
· 피해가 680%에서 800%로 증가했습니다.

○ 난사
· 피해가 400%에서 57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파괴
· 피해가 340%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불꽃난사
· 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80%에서 1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포탄 폭풍
· 피해가 90%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칼침
· 극대화 시 주는 추가 피해가 130%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 도약
· 기술 룬 - 곡예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복수
· 기술 룬 - 그림자 속에서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기민함
· 재설계되었습니다.
·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으면, 2초 동안 모습을 감추고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이 효과에는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완벽주의자
· 이제 생명력을 10%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수도사

- 민첩이 회피 확률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대신 민첩 1당 방어도가 1 올라갑니다.

- 사용 기술

○ 마비의 파동
· 피해가 143%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짓이기기
· 피해가 216%에서 26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밀물
· 극대화 시 생성되는 공력이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해일
·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1.5초 동안 적을 빙결시킵니다.

○ 용오름
· 기술 룬 - 바람의 벽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근처의 적들을 끌어당긴 후 1.5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 연속 격파
· 피해가 109%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선견지명
· 강화 효과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예리한 눈
·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술 룬 "불타는 손아귀"가 추가되었습니다.
· 적에게 주는 피해를 200%로 증가시킵니다.
· 기술 룬 - 날카로운 삼지창
· 세 번째 공격 시 적을 공중에 띄울 확률이 1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분산 타격
· 세 번째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56%에서 1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건너 치기
· 재설계되었습니다.
· 세 번째 공격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다음 공력 소모기의 공력 소모량을 8%씩 감소시킵니다.

○ 폭발 장법
· 9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179%에서 16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불사르기
· 9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623%에서 2620%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이 3초에 걸쳐 주는 지속 피해가 258%에서 6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파멸의 임박
· 1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2149%에서 3265%로 증가했습니다.

○ 천둥주먹
·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22%에서 255%로 증가했습니다.
· 세 번째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83%에서 51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약동하는 빛
· 피해가 195%에서 2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혈기 왕성
· 극대화 시 생성되는 공력이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정전기
· 정전기를 띤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125%에서 18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천둥소리
· 충격파로 주는 피해가 95%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광풍
· 빙결 지속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칠면 공격
· 발동 계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폭타
· 폭발이 적중할 때마다 주는 피해가 977%에서 877%로 감소했습니다.
· 발동 계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혼돈
· 재설계되었습니다.
· 공력을 소모하지 않고, 7초 동안 모든 적을 빙결시킵니다.
· 발동 계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급습
· 피해가 6477%에서 828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번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동 계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끊임없는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이 17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발동 계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휘몰이
· 중첩당 피해가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칼바람
· 중첩당 피해가 40%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벼락 폭풍
· 돌개바람이 주는 피해가 23%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바람몰이
· 재설계되었습니다.
· 회오리바람이 3중첩일 때 휘몰이로 연속 3초 피해를 받은 적이 2초 동안 빙결됩니다.
· 적은 휘몰이로 3초마다 최대 1번 빙결됩니다.

○ 폭풍 질주
· 피해가 240%에서 26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북풍
· 피해가 285%에서 310%로 증가했습니다.

○ 빛의 파동
· 기술 룬 - 마비의 빛
·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술 룬 "부서지는 빛"이 추가되었습니다.
· 빙결된 적은 빛의 파동 극대화 공격에 적중당할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빛의 벽
· 이제 40% 확률로 적을 기절시킵니다.
· 밀쳐내기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천지권법
· 피해가 192%에서 220%로 증가했습니다.
· 세 번째 공격의 대상 수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기술 룬 - 백열권
· 피해가 429%에서 49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공력 수련
·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술 룬 "융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 번째 공격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일진광풍
· 바람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가 191%에서 28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기술

○ 만물의 조화
·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지속 기술 "조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단일 원소 저항의 30%가 모든 원소 저항을 증가시킵니다.

○ 자극
·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지속 기술 "투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에게서 12미터 내에 있는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4%씩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 가차 없는 공격
· 새로운 지속 기술
· 30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명, 빙결, 기절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주도권
· 제거되었습니다.
· 추후에 다른 지속 기술로 교체될 것입니다.

부두술사

- 다음 소환수의 충돌 상자 반경이 감소했습니다.
· 좀비 들개 소환
· 덩치
· 우상족

- 사용 기술

○ 시체 거미
· 피해가 324%에서 576%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불꽃 거미
· 피해가 400%에서 7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깡충거미
· 피해가 383%에서 646%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여왕 거미
· 피해가 1575%에서 2625%로 증가했습니다.

○ 우상족 군대
· 기술 룬 - 우상족의 기습
· 피해 유형이 물리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메뚜기 떼
· 기술 룬 - 게걸스러운 무리
· 재설계되었습니다.
· 처음으로 적중시킨 적이 살아 있는 동안 마나가 매초 25씩 회복됩니다.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곤충 구름
· 피해 유형이 독에서 물리로 변경되었습니다.

○ 대혼란
· 기술 룬 - 계승
· 좀비 들개를 소환할 확률이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독침
· 기술 룬 - 불침
· 4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425%에서 565%로 증가했습니다.

○ 희생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좀비 들개를 한 번에 한 마리씩 희생시킵니다.
· 해당 들개는 커서의 위치로 날아간 후 폭발합니다.
· 피해가 185%에서 1090%로 증가했습니다.
· 중지 손가락을 착용할 경우, 희생되는 들개가 주는 피해가 3270%로 세 배가 됩니다.
· 거대 들개가 일반 들개 네 마리 이상을 대신하더라도 피해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기술 룬 - 검은 피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범위 내의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기술 룬 - 긍지
· 들개 한 마리당 회복되는 마나가 60에서 28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주인님을 위해
· 재설계되었습니다.
· 한 번에 모든 들개가 희생되어 각각 무기 공격력의 109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무리의 분노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들개를 희생시키면 5초 동안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이 강화 효과는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1회씩,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 혼령 공세
· 기술 룬 - 혼령 우물
· 피해 유형이 냉기에서 화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삶의 반복
· 좀비 들개를 소환할 확률이 3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마법사

- 사용 기술

○ 비전 격류
· 이제 시전 시에 비전력이 30 소모됩니다.
· 피해가 573%에서 67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비전 지뢰
· 피해가 688%에서 82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죽음의 꽃
· 피해가 1452%에서 1725%로 증가했습니다.

○ 눈보라
· 피해가 807%에서 91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줄기찬 눈보라
· 피해가 1296%에서 136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
· 이제 시전 시에 비전력이 30 소모됩니다.
· 피해가 511%에서 58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엔트로피
· 피해가 649%에서 745%로 증가했습니다.

○ 마력 돌개바람
· 피해가 1000%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광풍
· 피해가 1935%에서 3200%로 증가했습니다.

○ 사역마
· 피해가 179%에서 240%로 증가했습니다.

○ 히드라
· 피해가 66%에서 19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비전 히드라
· 피해가 111%에서 24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불길 히드라
·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08%에서 1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서리 히드라
· 피해가 108%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번개 히드라
· 피해가 138%에서 30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거대 히드라
· 피해가 178%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마력탄
· 피해가 170%에서 23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마력 작렬
· 피해가 240%에서 32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유도탄
· 피해가 211%에서 285%로 증가했습니다.

○ 운석 낙하
· 녹아내린 땅이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67%에서 19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혜성
· 얼음 안개가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97%에서 224%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강렬한 충돌
· 녹아내린 땅이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549%에서 625%로 증가했습니다.

○ 서리 광선
· 이제 시전 시에 비전력이 30 소모됩니다.
· 피해가 510%에서 60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진눈깨비 회오리
· 피해가 375%에서 45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기술

○ 냉혈
· 버그 수정
· 오한 지속시간이 초기화될 때 이 기술이 다른 기술에 의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새로운 전설 소모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라말란디의 선물
· 홈이 없는 아이템에 사용하면, 해당 아이템 유형에 뚫을 수 있는 홈의 최대 개수만큼 홈이 추가됩니다.

- 기존의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 도굴꾼 바지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자원 생성기로 주는 피해가 80~100% 증가합니다.

○ 킴보의 금화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금화를 획득할 때 획득한 금화의 양만큼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참고: 이 능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 칼날 장식띠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근처의 적에게 단검이 날아가 무기 공격력의 275~350%만큼 피해를 줍니다.

야만용사

○ 통탄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분쇄가 두 번 적용됩니다.

○ 철벽의 영웅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광분의 최대 중첩 횟수가 10회로 증가합니다.

성전사

○ 천사의 머리 타래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징벌이 모든 룬의 효과를 얻습니다.

○ 영원한 결합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결사대 현신의 지속시간이 200% 증가합니다.

악마사냥꾼

○ 살톱 화살촉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구상 번개의 이동 속도가 50%로 감소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는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의 새 버전에만 추가 전설 능력이 붙습니다.

직업 전용 아이템

성전사

○ 예언의 칼
· 규탄에 걸린 모든 적이 추가 폭발을 발동시킨다는 부적절한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 6세트 효과
· 자동 쇠뇌가 시전하는 증오 소모기의 공격 속도가 의도보다 낮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탈랴의 복수
· 4세트 효과
· 적을 처치할 때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또한 적 처치를 도울 때도 발동됩니다.

○ 어둠의 어깨걸이
· 2세트 효과
·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자동으로 연막이 시전되고 생명력이 25%로 회복됩니다.
· 이 효과는 12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되었습니다.
· 어둠의 힘을 영원히 지속시킵니다.

마법사

○ 불새의 장식
· 6세트 효과
· 5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300%에서 2000%로 증가했습니다.
· 일부 직업 전용 아이템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의 내용 참고)

새로운 시즌 전설 아이템

일반

○ 마르지 않는 원기의 물약
· 새로운 전설 물약
· 생명력이 25% 미만일 때 사용하면 주요 자원이 15% 회복됩니다.

○ 크렐름의 강화 허리띠
· 새로운 전설 허리띠
·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피해를 받으면 15초 동안 이 효과가 사라집니다.

○ 크렐름의 강화 손목 방어구
· 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
· 밀쳐내기 및 기절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x1_FollowerItem_Legendary_03 (이름 미정)
· 새로운 전설 추종자 아이템
· 추종자가 장착하면 모든 추종자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야만용사

○ 무자비
· 새로운 전설 한손 거대 무기
· 선조의 망치 사용 시 25~30% 확률로 20초 동안 선조가 소환됩니다.

성전사

○ 아마존의 보병 방패
· 새로운 전설 방패
· 결사대로 소환되는 현신의 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 모든 룬에 적용됩니다.

○ P1_CruShield_norm_unique_01 (이름 미정)
· 새로운 전설 성전사 방패
· 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합니다.
· 대신 규탄이 진노를 40 소모합니다.

악마사냥꾼

○ 하시르의 사자궁
· 새로운 전설 활
· 올가미가 폭발할 때 15~20% 확률로 24미터 내의 모든 적을 끌어당깁니다.

수도사

○ 설화석고 장갑
· 새로운 전설 장갑
· 휘몰이의 지속시간이 1분으로 증가합니다.

부두술사

· 시즌 전설 아이템이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마법사

○ p1_Wand_norm_unique_01 (이름 미정)
· 새로운 마법봉
·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합니다.
· 대신 순간이동이 비전력을 25 소모합니다.

업적

- 괴물 수난 시대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500,000마리에서 25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오만한 현상금 사냥꾼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50,000건에서 5,0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 특출난 현상금 사냥꾼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100,000건에서 7,5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 무지막지한 현상금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150,000건에서 10,0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 죽이고, 죽이고, 또 죽이고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2,500,000마리에서 75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차원 균열 잔혹사
· 명칭이 "죽여 줍니다"로 바뀌었습니다.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1,000,000마리에서 50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누가 괴물인가?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5,000,000마리에서 1,00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괴물 없다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25,000마리에서 1,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일만 한 현상금 사냥꾼
· 명칭이 "충만한 현상금"으로 바뀌었습니다.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10,000건에서 2,5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모험 모드

- 현상금 사냥
- 다음 현상금 사냥의 금화 및 경험치 보상이 감소했습니다.
· 1막 - 카즈라 소굴 소탕
· 2막 - 광부의 금 이벤트 완료
· 3막 - 크라이더 전초기지 소탕
· 3막 - 전진 병영 소탕
· 4막 - 지옥의 균열 지하 2층 소탕
· 5막 - 수전노의 유언장 이벤트 완료

- 네팔렘의 차원 균열
· 네팔렘의 차원 균열을 여는 비용이 (총) 균열석 조각 5개에서 (플레이어당) 균열석 조각 1개로 감소했습니다.
· 네팔렘의 차원 균열에 입장하려면 각 플레이어가 균열석 조각을 1개씩 지불해야 합니다.
· 균열이 이미 열려 있는 경우 네팔렘 첨탑을 클릭할 수 없습니다.
· 대균열(가칭)에 한해 도관의 수정탑의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버그 수정
· 게임 찾기 기능으로 이미 균열 수호자가 처치된 균열이 열려 있는 게임에 들어갈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 대장장이
· 전설 및 세트 손목 방어구에 필요한 마법 재료의 개수가 120개에서 72개로 감소했습니다.
- 점술사
· 시각 효과를 지닌 아이템을 전설 아이템으로 형상변환할 때, 기존 아이템의 시각 효과가 전설 아이템의 시각 효과와 겹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고행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세트 아이템을 형상변환한 후에 원래 형상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 지옥문 장치
· 새로운 보상 "지옥불 목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전설 목걸이
· 영웅의 직업에 따라 무작위 지속 효과가 붙습니다.
· 2막의 꼬맹이에게서 금화 5백만 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제작할 때, 지옥불 반지 제작 재료와 잊힌 영혼 10개가 필요합니다.

괴물

- 해골 왕을 11~65레벨의 영웅이 처음 처치할 때 레오릭의 왕관이 떨어집니다.
- 애벌레가 전리품을 떨어뜨립니다.
· 버그 수정
· 보물 고블린이 달아날 때 일부 지속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프로필에 "미니"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입력과 동시에 필터 결과가 표시되는 글상자가 친구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접속을 종료해도 클랜 새 소식 창의 필터 설정이 저장됩니다.
- 접속한 동안에 업적 창의 필터 결과가 유지됩니다.
- 아이템을 비교할 때 Shift 키를 누르고 있으면 보석 효과를 제외한 비교 결과를 표시합니다.

대화

-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한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메시지가 귓속말로 변경됩니다.
- 현재 누군가와 귓속말 중인 경우, 새로운 메시지를 입력할 때 귓속말 대상이 우선적으로 지정됩니다.
- 대화 창을 표시하는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X 키를 누르고 있으면 대화 창이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 파티장이 게임 난이도 설정을 변경할 때 파티원에게 알림이 제대로 전송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현상금 사냥 완료에 필요한 마지막 괴물 몇 마리가 미니맵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프라인 상태인 플레이어의 영웅 프로필 탭에 정복자 레벨 및 초상화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초상화를 획득하기 전에 정복자 초상화 획득 알림이 뜨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커뮤니티 새 소식 게시물의 글자 수 제한이 의도보다 낮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했을 때 프레임률이 최대 60 FPS로 제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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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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