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팀 게임 PSN 요구, 호제던 리마스터에도 이어진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3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올해 헬다이버즈 2,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 많은 아쉬움을 샀던 소니의 PC 게임 PSN 계정 요구가 곧 출시되는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에도 이어진다.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는 오는 11월 1일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출시된다. 양쪽 모두 공식 페이지가 열린 상태인데,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PSN 계정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명시되어 있다.

지난 2020년에 출시된 호라이즌 제로 던 PC 버전은 PSN 계정 연결이 필요없었지만, 현재 해당 버전은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이다. 스팀에서는 장바구니에 추가하는 영역이 사라졌고, 원래 버전은 리마스터와 번들로만 살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구매 버튼은 남아 있으나 사용할 수 없다고 표기된다. GoG.com에서는 여전히 판매 중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확실하지 않다.

▲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 스팀 공식 페이지 (자료출처: 스팀)

▲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 에픽게임즈 스토어 공식 페이지 (자료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앞서 이야기한 것을 종합하면 PSN 계정이 없어도 플레이 할 수 있었던 호라이즌 제로 던 PC 버전은 판매가 중단되고, PSN 계정이 필요한 리마스터 버전만 남은 셈이다. 소니는 헬다이버즈 2부터 스팀 등 PC 매장에 출시되는 자사 퍼스트 파티 게임에 대해 PSN 계정을 요구하는 흐름을 지속해왔다. 이러한 측면이 새로 발매되는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에도 영향을 미친 셈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면 플레이스테이션이 없음에도 PC로 게임을 하기 위해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PSN이 서비스되지 않는 국가에서는 아예 구매가 불가능하다.

호라이즌 제로 던 역시 솔로 플레이 게임이기에 온라인 연결이 필요 없다. 여기에 예약구매를 받는 시점에 PSN 계정이 없어도 됐던 기존 버전을 구매할 수 없도록 막아둔 측면에 대해 유저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2020년에 발매된 호라이즌 제로 던 PC 버전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여론을 살펴볼 수 있다. 10월 4일에 유저 다수가 PSN 계정을 고수하는 소니의 관행에 동의할 수 없고, 소비자에게 반하는 결정이라 비판하고 있다. 기존 버전 구매자도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 지불과 함께 PSN 계정이 요구된다는 부분을 지적하는 의견도 적지 않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호라이즌 제로 던 2017년 2월 28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릴라게임즈
게임소개
‘호라이즌 제로 던’은 ‘킬존’ 시리즈를 개발한 게릴라게임즈에서 제작한 TPS 신작으로, 과학 문명이 멸망하고 원시 수렵 생활로 회귀한 미래 시대를 무대로 한다. 인류는 각종 무기를 활용해, 거대 기계 공룡을 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