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2.0.6 패치 노트 분석, 수도사 세트 아이템 대폭 상향

/ 1

▲ 디아블로3 확장팩 2.0.6 패치가 6월 12일 아시아 서버에 적용됐다

한국 시각으로 6월 12일(목),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자'의 2.0.6 패치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다.

디아블로3는 12일(목) 정기 점검과 함께 2.0.6 패치를 적용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원숭이 왕의 의복, 일천폭풍 의복과 같은 '수도사 직업 전용 세트 아이템'의 상향이다. 두 세트의 효과인 '공격력 증가'가 기존 100%에서 1600%, 3000%로 대폭 상향되어 해당 아이템을 보다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비교적 약한 기술이라고 평가되었던 지속 기술 '여세'도 공격력, 지속시간이 증가되었다.

이와 함께 '주니마사 세트', '비취 수확자 세트', '아크칸 세트' 등 전설 및 세트 아이템들의 획득 확률도 높아졌다. 이는 필드 몬스터, 궤짝, 파괴 가능 물체, 카달라 등 모든 아이템 획득처에 적용된다.

그밖에 주목할 점은 전설 아이템 제작 시 필요했던 '고유 전설 제작 재료'의 삭제다. 더 이상 몬스터에게 전설 제작 재료가 드롭되지 않으며, 기존의 재료들은 회색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이를 통해 재료를 구하지 못해 적기에 아이템을 만들 수 없었던 유저들의 답답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디아블로3 확장팩 2.0.6 업데이트 패치 노트 전문은 다음과 같다.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2.0.6 패치노트
 
 직업

 야만용사

- 일반

· 도약 공격의 애니메이션이 빨라졌습니다.
· 현재 속도는 2.0.5 패치 전 남녀 야만용사의 속도보다 빠릅니다.
· 지진의 애니메이션이 조금 빨라졌습니다.
 
 수도사

- 수정방향

· 저희는 여세가 수도사의 기타 지속 기술에 비해 약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여세를 나머지 기술과 비슷한 수준으로 강화했습니다.
· 지금으로서는 기타 변경 사항은 없지만,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그 외의 능력도 추후의 패치를 통해 강화할 예정입니다.

- 사용기술
 
○ 빛의 파동
· 기술 룬- 고대인의 석주
· 버그 수정: 이 룬으로 생선된 석주에 충돌 효과가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여세
· 거리 기준이 30미터에서 2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일반

- 모든 직업 전용 방어구 세트의 획득 확률을 높였습니다.

- 대상 세트
· 불멸왕의 부름, 나탈랴의 복수, 인나의 진언, 주니마사의 망령, 탈 라샤의 덕목
· 래코르의 유산, 아크칸의 방어구, 습격자의 현신, 일천폭풍 의복, 지옥니 마구, 불새의 장식
· 대지의 힘, 선동자의 가시, 어둠의 어깨걸이, 원숭이 왕의 의복, 비취 수확자의 의복,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 이 변화는 괴물, 궤짝, 파괴 가능 물체, 카달라 등 모든 출처의 획득 확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직업 전용 아이템 

 수도사

- 수정 방향
· 전설 아이템은 직업 기술만큼 특정 직업의 위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저희는 수도사 세트가 비교적 약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그에 따라 공격력을 기타 직업 전용 세트와 비슷한 수준으로 높였습니다. 또한, 일천폭풍 의복의 6세트 효과를 변경하여,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보다 세심하고 신중하게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원숭이 왕의 의복
- 4세트 보너스
· 폭발로 주는 피해가 100%에서 1600%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 지연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아이템 획득 시 공력 소묘 집계가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천폭풍 의복
- 6세트 효과
· 이제 진격타 사용 시에만 발동합니다.
· 피해가 100%에서 300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반경이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대상 수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시각 효과는 여전히 최대 여섯 마리로 제한됩니다.

 버그 수정

- 2.0.5 패치 후 혼령 출몰 피해 증가, 메뚜기 떼 피해 증가, 분쇄 피해 증가 아이템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 전설 아이템 제조법에 몇 가지 변경이 있었습니다.

- 수정 방향
· 전설 제작 아이템은 게임 종반 아이템으로 넘어가기 위한 징검다리이자, 게임 종반에 제작 재료를 소모하는 수단입니다. 전설 제작 재료라는 발상 자체는 마음에 들었지만, 그 재료를 획득하지 못해서 적시에 제작을 완료하지 못한다거나, 재료를 획득하기 위해 게임을 계속 들락날락하는 등 바람직하지 못한 방법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그에 따라, 전설 아이템 제작 시에 전설 제작 재료가 필요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 이제 전설 제작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이제 전설 제작 재료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 기존의 전설 제작 재료는 회색 아이템으로 변하고, 판매가가 증가합니다.

- 70레벨 제작 세트와 고유 속성을 지닌 전설 아이템을 제작할 때 소모되는 죽음의 숨결 개수가 증가했습니다.
- 고유 속성이 없는 70레벨 전설 아이템을 제작할 때 죽음의 숨결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이제 장인 훈련 시에 죽음의 숨결이 거의 소모되지 않습니다.
· 대장장이, 보석공, 점술사 모두 11레벨 첫 등급을 배울 때만 죽음의 숨결을 각 1개씩 소모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기술 피해 증가 속성이 세부 사항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원소 피해 증가 속성이 세부 사항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정복자 보너스가 캐릭터 정보 창의 공격력, 강인함, 회복력 수치에 반영됩니다.
-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대화에 입장하고, 입장했거나 나온 채널의 설정이 저장됩니다.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