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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확장팩 4월 10일자 라이브 서버 패치 노트 전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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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블로3 확장팩 2.0.4 패치가 4월 10일 아시아 서버에 적용됐다


한국 시각으로 4월 10일(목) 디아블로3 확장팩 아시아 서버에 2.0.4 패치가 적용됐다. 이번 패치로 1막의 퀘스트 몬스터 '토막아귀'를 반복 사냥하는 파밍 코스 '아귀런'이 폐쇄된다. 2.0.4 패치로 토막아귀가 퀘스트 초기화 이후 최초 1회 처치 시에만 경험치와 아이템을 지급하도록 변경됐기 때문이다. 또한, 디아블로3 확장팩 신규 직업 성전사는 받는 모든 피해량이 15% 감소하고 여러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등 공수 양면에서 상향된다.

 

그 밖에도 악마사냥꾼과 부두술사의 일부 스킬 공격력 상향, 전설 장비 재료 드롭률 증가 등 다양한 부문에서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진다. 디아블로3 확장팩 2.0.4 업데이트 패치 노트 전문은 다음과 같다.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2.0.4 패치노트

 

 일반


 - 일부 아이템 및 기술로 소환되던 소환수의 생존력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대상 아이템 및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늘절단도

 · 막시무스

 · 기드빈

 · 겐자니쿠

 · 의연한 자의 호칭기도

 · 선조의 귀환

 · 천벌의 검 - 일어나라 형제여

 - 모든 마을의 네팔렘 첨탑, 오레크, 카달라의 위치를 변경하여, 실수로 클릭할 확률을 낮추었습니다.

 - 1막에서 대장장이의 소지품 상자에 캐릭터가 걸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만용사

 

 ○ 수정 방향

 · 분노 소모기는 대체로 훌륭하지만, 분노 생성기의 경우 단일 대상 기술은 복수 대상 기술에 비해 비효율적인 감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단일 대상 분노 생성기를 강화하여 보다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사용 기술

 · 후려치기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0%에서 21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흠씬 패기

 · 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킬 확률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맹습

 · 추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광분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0%에서 155%로 증가했습니다.

 · 전장의 함성

 · 버그 수정: 전장의 함성 사용 후 5초 동안 분노 손실이 중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 투척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강력한 투척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27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망치 투척

 · 적을 기절시킬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성전사


 ○ 수정 방향

 · 성전사의 진노 소모기가 대체로 의도보다 약한 데 비해, 하늘의 분노 - 천상의 화염은 너무 강했습니다. 그에 따라 천상의 화염을 정상 수준으로 조절하고 다른 성전사 소모기를 강화하여, 보다 다양한 기술 조합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 단일 대상 진노 생성기인 징벌과 정의가 복수 대상 생성기에 비해 비효율적인 감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징벌과 정의를 강화하여 보다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군마 질주를 전반적으로 개선했습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을 모두 감소시켰습니다. 그 결과, 기술을 실제로 사용하는 시간이 전반적으로 길어지고, 버튼을 더 자주 누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군마 질주로 기절 상태를 벗어날 수 없게 했습니다. 이는 군마 질주가 가두기 등의 이동 불가 효과를 무효화하는 이동기로 자리잡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도 군마 질주가 전투에서 유용하게 쓰이도록, 피해 위주 룬의 피해량을 높였습니다.


 ○ 일반

 · 성전사가 받는 모든 피해가 15% 감소합니다.


 ○ 사용 기술

 · 아카라트의 용사

 · 기술 룬 - 활기

 · 활기로 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축복받은 망치

 · 기술 룬 - 타오르는 진노

 · 반경이 5미터에서 8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바닥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95%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얼어붙은 망치

 · 버그 수정: 얼어붙은 망치가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얼어붙은 망치가 폭발한 후 사라지지 않습니다.


 · 축복받은 방패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3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연소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5%에서 27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산산조각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에서 333%로 증가했습니다.

 · 알려진 문제: 해당 기술 룬의 툴팁에는 이 내용이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 천상의 주먹

 · 번개의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0%에서 340%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전류 화살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3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신성한 샘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 신성한 전류의 반경이 12미터에서 18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균열

 · 5초에 걸쳐 적에게 주는 광역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전광의 피해 범위가 3미터에서 6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천상의 뇌우

 · 버그 수정: 천상의 뇌우가 의도한 양상으로 움직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늘의 분노

 · 기술 룬 - 천상의 화염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950%에서 735%로 감소했습니다.


 · 정의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전격 파열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추적의 망치

 · 추적의 망치가 시전 후 보다 빠르게 대상을 쫓기 시작합니다.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 결사대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95%에서 38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궁수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16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친위병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8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방패 돌진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18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쑥대밭

 · 기절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징벌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7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설욕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0%에서 94%로 증가했습니다.


 · 방패 가격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25%에서 37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뭉개기

 · 적이 폭발하면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50%에서 66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방패 짓이기기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50%에서 740%로 증가했습니다.

 · 방패막기 확률에 따른 추가 피해가 150%에서 500%로 증가했습니다.


 · 군마 질주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6초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지속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사용 시에 기절 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 기술 룬 - 인내

 · 지속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기술 룬 - 박살 전차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75%에서 51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악몽

 · 버그 수정: 불 웅덩이가 원래 지속시간만큼 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룬 - 능지처참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85%로 증가했습니다.


 · 휩쓸기 공격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00%에서 440%로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전투사령관

 · 이제 군마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 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5% 감소시킵니다.


 - 악마사냥꾼


 ○ 수정 방향

 · 증오 소모기는 대체로 훌륭하지만, 증오 생성기의 경우 단일 대상 기술은 복수 대상 기술에 비해 비효율적인 감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단일 대상 증오 생성기 일부를 강화하여 보다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사용 기술

 · 회피 사격

 · 주 화살의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화살의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엄호 사격

 · 버그 수정: 추가 화살의 피해가 명시된 수치보다 낮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추가 화살의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화살의 범위가 주 화살의 범위에 맞도록 5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 굶주린 화살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55%로 증가했습니다.


 · 자동 쇠뇌

 · 기술 룬 - 보호 쇠뇌

 · 이 룬으로 인한 피해 감소 효과가 강인함 수치에 반영됩니다.


 - 수도사


 ○ 수정 방향

 · 수도사는 의도와 다른 부분이 없으며, 진격타의 균형은 완벽합니다. 따라서 수도사와 관련한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안정적이지만, 게임의 기타 요소와 마찬가지로 저희는 항상 수도사를 관찰하면서 필요하다면 적절히 변경할 것입니다.


 - 부두술사


 ○ 수정 방향

 · 부두술사는 마나가 낮을 때 뾰족한 대처 방법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매력적인 고유 주문이 없었기 때문에, 마나를 최대한 오래 쓸 수 있는 방향으로 기술 조합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마나가 재생되기를 기다릴 때도 공세를 취할 수있도록, 단일 대상 고유 주문 일부를 강화하여 보다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혼령 출몰을 조금 변경하여, 마나가 낮을 때뿐만 아니라 지속 피해를 주고 싶을 때도 보다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사용 기술

 · 독침

 · 기본 피해가 155% + 40%에서 185% + 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독침 연사

 · 독침 하나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65%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쐐기침

 · 회복되는 마나가 2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불침

 · 4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5%에서 425%로 증가했습니다.

 · 불침의 지속 피해가 중첩됩니다.

 · 기술 룬 - 콧잔등의 뱀

 · 기절 확률이 25%에서 33%~35%로 증가했습니다.


 · 시체 거미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6%에서 324%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깡충거미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38%에서 383%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불꽃 거미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9%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불폭탄

 · 기술 룬 - 화마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60%에서 880%로 증가했습니다.


 · 혼령 출몰

 · 마나 소모량이 2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존에는 6초에 걸쳐 1465%의 기본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 12초에 걸쳐 4000%의 기본 피해를 줍니다.


 - 마법사


 ○ 수정 방향

 · 마법사의 기술 두 개, 비전 보주 - 얼음 보주와 감전에 버그가 있었습니다. 불행히도 이들 버그로 인해 두 기술이 약화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그에 따라, 버그를 수정함으로써 두 기술과 기타 마법사 기술의 균형을 회복했습니다.

 · 순간이동을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순간이동의 이동 거리를 전반적으로 증가시켰습니다. 그에 따라, 시공의 구멍 룬을 사용할 때 순간이동의 연속 시전 횟수가 감소했습니다. 기존에는 4회 시전으로 140미터를 이동할 수 있었는데, 이제 3회 시전으로 150미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는 좋아진 것입니다.


 ○ 사용 기술

 · 비전 보주

 · 얼음 보주

 · 버그 수정: 얼음 보주로 인한 오한의 지속시간이 의도한 것보다 길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얼음 보주의 추가 피해 범위가 의도한 것보다 더 넓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감전

 · 기술 룬 - 마력 충전

 · 발동 계수가 0.25에서 0.166으로 감소했습니다.


 · 순간이동

 · 범위가 35미터에서 5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시공의 구멍

 · 최대 시전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기술

 · 마력 증폭

 · 버그 수정: 마력 증폭이 집중 주문에 추가 피해 효과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재

 · 버그 수정: 감전을 영재와 함께 사용할 경우 비전력이 정상 수치의 두 배만큼 회복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험모드


 - 네팔렘의 차원 균열

 · 네팔렘의 차원 균열을 열 때 짧은 시전 시간이 필요합니다.

 · 하수도 및 수로 형태 던전의 배치를 조절하여, 무작위성을 높였습니다.


 제작


 · 70레벨 세트 아이템 제작 시 온전한 왕실 보석이 아니라 입술모양 보석이 필요합니다.

 · 전설 제작 재료의 획득 확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숨결의 획득 확률과 동일합니다.

 · 1레벨~70레벨 희귀 아이템 제작 시 죽음의 숨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전설 제작 방패의 방어량 수치가 아이템 레벨에 맞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반짝이는 궤짝에서 획득하는 보물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 말티엘이 더욱 겁쟁이가 되어, 전설 제작 재료인 사신의 공포를 보다 자주 떨어뜨립니다.

 · 버그 수정

 · 전설 추종자 유물에 주요 속성이 잘못 붙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숭배의 장갑을 착용했을 때 권능의 신단과 쾌속의 신단의 강화 효과가 1시간 지속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괴물


 · 영혼 흡수 능력을 지닌 유령류 괴물이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독격자

 · 독격자 한 방울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독격자 시전 시 생성되는 방울의 최대 개수가 4개에서 3개로 감소했습니다.

 · 용사 괴물 무리가 독격자 능력을 사용하는 빈도가 보다 불규칙해졌습니다.

 · "말티엘 처치" 퀘스트를 완료해야 말티엘에게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 "망루 오르기" 이벤트 중 생성되는 괴물을 모두 처치해야만 이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영혼의 항아리" 이벤트가 고행 I 이상의 난이도에서 추가 괴물을 생성합니다.

 · "귀부인의 유골" 이벤트가 고행 I 이상의 난이도에서 추가 괴물을 생성합니다.

 · 캠페인 모드에서, 토막아귀가 플레이어가 서기관의 무덤 퀘스트로 진행하기 전에만 전리품과 경험치를 줍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버그 수정

 · 게임 속의 물체가 대화 창의 링크보다 우선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가끔 대화 창 하단의 링크를 클릭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breezy@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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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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