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만평
[관련기사]
지난 4일, CJ E&M 넷마블이 2014년 첫 온라인게임 신작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이하 파이러츠)’ 를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장르가 무려 AOS입니다. 국내 1위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던진 것이죠.
‘리그 오브 레전드’ 를 직접 언급할 만큼, 국내 AOS 시장은 이미 독점 체제로 굳어졌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는 최근에도 PC방 점유율 30% 후반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AOS 부문에서는 이미 시장을 평정하다시피 한 상태입니다. 그나마 ‘카오스 온라인’ 이나 ‘사이퍼즈’ 등이 겨우 틈새 확보에 성공했지만, ‘킹덤언더파이어: 에이지 오브 스톰’ 이나 ‘도타 2’ 등은 아직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여기에 100명 이상의 영웅으로 화려하게 등장한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이하 HON)’ 은 서비스를 종료했으며, 드래곤플라이가 제작한 ‘킹 오브 파이터즈 온라인’ 의 경우 아예 국내가 아닌 동남아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신작 AOS가 자리잡기란 그야말로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이러한 격전지에 도전장을 내민 ‘파이러츠’ 를 보니, 아무래도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섭니다. ‘파이러츠’ 소개 기사를 본 게임메카 ID dalpany8 님은 “컨셉은 좋은데 결과가 기대되지 않는 묘한 감정은 뭘까요. 지금의 AOS 시장에 도전장이라... 험난한 길인 듯” 이라며 우려의 감정을 나타냈고, ID 콰쿰 님은 “지금처럼 LOL이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어떤 게임이 오더라도 승산이 없음. 한 2년만 먼저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여러모로 아쉬움” 이라며 출시 시기가 적절치 않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그러나 ‘파이러츠’ 역시 이러한 요소를 정면으로 헤쳐나갈 비장의 무기를 여럿 지니고 있습니다. 일단 기존 AOS 게임에서 찾아보기 힘든 빠른 전개가 돋보입니다. 로프와 탈 것을 이용해 빠른 이동을 구현하고 저레벨 구간의 지루한 성장을 배제하여, 게임 시작과 동시에 한타 전투가 일어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에서 제대로 된 한타 전투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10분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것에 비하면 획기적인 속도죠.
게임의 문턱을 낮추고 인기를 지속시킬 e스포츠 리그 역시 뒤를 든든히 받쳐줄 전망입니다. CJ E&M 넷마블은 연내 정식 e스포츠 프로리그를 출범하고, 아마추어 리그와 PC방 리그, 학교 대항전, 이벤트성 드림매치 등 다양한 비정규 리그를 진행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여기에 아프리카TV, 온게임넷, TVing 등 CJ 관련 협력사들의 후원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차별화 요소는 확실합니다.
게임메카 독자분들이 관심을 가진 부분도 이 같은 ‘파이러츠’ 의 색다른 게임성 부분입니다. 게임메카 ID 몬도그로소 님의 “처음부터 전투할 수있는 설정과 스피드감은 마음에 듬”, ID 히어로즈 님의 “속도감을 노린 AOS가 늘어난 거 같네요. 라인전 및 CS 경쟁을 최소화한 플레이가 장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기대됩니다”, ID 퍼머겅 님의 “초반 지루한 성장 없이 바로 전투가 이뤄지는 건 꽤나 좋아 보인다” 같은 의견이죠.
‘파이러츠’ 의 가세로 인해 국내 AOS 시장은 한층 더 앞을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현재 ‘LOL’ 의 강력한 라이벌이라 평가받는 블리자드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은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발표하며 기대를 상승시키고 있고, 액션과 개인플레이를 강조한 ‘코어마스터즈’ 도 출시 시기를 가늠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호응해 기존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는 게임들 역시 조만간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절한 AOS 전쟁의 틈바구니에서, ‘파이러츠’ 는 그 이름처럼 당당하게 국내에 상륙할 수 있을까요? 그 첫 모습은 오는 4월 열리는 첫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2015. 04. 05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AOS
- 제작사
- 버추얼토이즈
- 게임소개
-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는 개성 넘치는 여러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한 뒤 개인 혹은 최대 8인으로 팀을 구성해 상대 진영과 맞서 싸우는 게임이다. 언리얼 3 엔진으로 개발된 '파이러츠'는 극 사실적 그래픽과 빠른... 자세히
게임메카 취재팀장을 맡고 있습니다jong31@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2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