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8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숨신소]는 숨은 신작 소개의 줄임말로, 매주 스팀에 출시된 신작 중 좋은 유저 평가와 높은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명작들을 발 빠르게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8월 마지막 주에는 여러 고전 타이틀의 리메이크, 리마스터판이 나왔습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슈퍼로봇대전 Y', '기어즈 오브 워: 리로디드', '목장이야기 렛츠! 바람의 그랜드 바자르' 등이 출시됐죠. 구작의 홍수 속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은 신작이 있는데요, 바로 8월 27일 나온 '위스퍼 오브 더 하우스(Whisper of the House)'입니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위스퍼 타운(Whisper Town)이라는 한 도시에 열차를 타고 도착하며 시작됩니다. 주인공의 직업은 집안 관리인으로, 여러 마을 사람들의 의뢰를 받아 이들의 집을 정리하거나 요청을 수행합니다.
위스퍼 오브 더 하우스의 핵심 콘텐츠는 집 안의 물건을 정리하고 꾸미는 것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처음 하는 일은 바로 자신의 집을 꾸미는 것입니다. 작은 드론 로봇 마크의 도움에 따라 원하는 대로 자신이 보유한 가재도구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가구의 위치를 원하는 대로 정하고, 방향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일부 가구, 소품과는 서로 상호작용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를 누르면 문을 열고, 오리 장난감을 누르면 양 손으로 오리 머리를 누르는 이모티콘이 출력되며, 특정 가루를 벽난로에 뿌리면 불꽃 색이 변하는 식입니다. 문서들은 그 내용을 읽어볼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방의 주인에 대한 뒷이야기도 전개됩니다.


집에는 거실뿐만 아니라 화장실, 식당 등도 꾸밀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는 변기, 샤워기, 세면대부터 설치합니다. 쓰고 싶지 않은 가구나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 쿠폰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초기에는 보유한 가구와 소품의 수가 적지만,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점차 늘어납니다.
본인의 집을 꾸민 후에는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어진 공간에 모든 사물을 알맞게 배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간혹 어떤 방은 더러운 때를 청소하거나 고장난 공간을 수리하는 부가 임무를 요구합니다. 임무를 훌륭하게 마치고 나면 경험치와 쿠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인근 상점에서 가구를 구매할 때 사용됩니다. 다만 독특하게도 원하는 가구를 직접 사는 방식이 아니라 뽑기를 통해 무작위 가구를 획득합니다.


임무를 수행하는 장소는 가정집뿐만이 아닙니다. 빵집, 음악 작업실, 실험실 등을 손보죠. 임무 역시 가구를 잘 놓는 것뿐만 아니라 반대로 방을 잘 정리하고, 필요 없는 가구를 제거하고, 쓰레기를 정리하는 것 등도 더해졌습니다. 평화롭고 불안할 일 없는 힐링게임입니다. 그런데 왜 타이틀명이 ‘방의 속삭임’일까요?
게임에는 으스스한 여러 숨겨진 요소가 등장합니다. 우선 업무를 수행하는 공간에는 간혹 기묘한 비밀을 찾 있습니다. 집 주인도 알지 못했던, 겉에는 보이지 않는 공간이 숨겨져 있거나, 사고의 원인이 담긴 편지를 발견할 수 도 있죠. 물론 소름끼치는 비밀뿐만 아니라 사랑과 애정이 담긴 독특한 퍼즐도 등장합니다.


러브크래프트 풍 기이함도 숨어있습니다. 위스퍼 타운은 겉보기에는 평화롭지만, 기묘한 이상현상이 조금씩 발생합니다. 밤에 마을을 돌아다니면 점프하는 슬라임이나, 하수구에서 손을 뻗는 촉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통에서는 섬뜩한 편지가 나오기도 하죠. 방을 정리하는 도중에도 간혹 그림이 검은 그을음을 내뿜으며 진동하는 등 이상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 숨겨진 비밀을 발견하는 것 역시 게임의 재미 요소입니다.
위스퍼 오브 더 하우스는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97% 긍정)' 유저 평가를 기록 중입니다. '물품에 붙은 세세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좋았다', 'DLC라도 좋으니 콘텐츠를 더 달라', '전반적으로 치유되는 분위기와 매력적인 그래픽에 으스스한 이야기가 조미료를 더한다', '무엇보다 고양이를 쓰다듬을 수 있다' 등 호평이 나옵니다. 한국 게이머들의 경우 번역이 꼭 추가됐으면 좋겠다며 긍정적 평가를 남겼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위스퍼 오브 더 하우스
2025년 8월 27일
- 플랫폼
- PC
- 장르
- 어드벤쳐
- 제작사
- GD 스튜디오
- 게임소개
- 위스퍼 오브 더 하우스는 관리인이 되어 고객의 집을 정리하고, 가구를 놓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위스퍼 타운에서 각종 의뢰를 받고 돈을 벌어 가구를 계속해서 구매해야 한다. 마을에는 간혹 기이하고 기묘한 사건이 ... 자세히

게임을 항상 사랑하겠습니다skyanze@gamemeca.com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품절 대란’ 블루아카 카드, 예약 생산으로 되팔이 막는다
- [인디言] 스타듀 밸리와 센과 치히로의 만남, 괴물여관
- [기자수첩] 탑골공원 '장기' 금지, 게이머들이 겹쳐 보인다
- 태양의 여신 아로나, 블루아카 한정판 바이시클 카드
- 첫 공식 시즌 맞춰, 패스 오브 엑자일 2 나흘간 무료
- 돌아온 초토화 봇,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3 업데이트
- 왕이 볼 때만 일하는 ’더 킹 이즈 워칭‘ 한국어 패치
- '카이팅 쉬워졌다' 롤 WASD 이동 테스트 시작
- [오늘의 스팀] 동접 4배 증가, 데드록 신규 캐릭터 화제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