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새로운 병과 추가, 엑스컴 첫 확장팩 ‘엑스컴: 에너미 위딘’

/ 1

▲ '엑스컴: 에너미 위딘'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튜브)


국내 심의 통과로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던 ‘엑스컴: 에너미 위딘’의 정체가 드러났다.

파이락시스게임즈는 ‘엑스컴: 에너미 위딘’의 자세한 정보를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게임은 지난 2012년 출시됐던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의 확장팩으로, 새로운 클래스와 장비, 자원 등이 추가됐다.

새롭게 등장하는 클래스는 ‘맥 트루퍼(MEC Trooper)’와 ‘유전 강화 병사’ 두 가지다. 맥 트루퍼는 인공 두뇌를 가진 전사로, 베이스캠프에 신규 건물 ‘인공두뇌학 연구소(Cybernetic Lab)’을 건설하면 일반 병사를 맥 트루퍼로 개조할 수 있다. ‘유전학 연구소(Genetic Lab)’에서 외계인 연구를 통해 획득 가능한 유전 강화 병사 역시 기존 유닛을 개조하는 방식으로 생성된다. 더불어 연구를 진행하면 기존의 화염방사기나 런쳐처럼 기본 무기의 최첨단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선택의 여지가 더욱 다양해졌다.

또한, 맥 트루퍼와 유전 강화 병사 생성에 필수적인 자원 ‘멜드(MELD)’도 추가됐다. 멜드는 미션이 진행되는 맵 곳곳에 보관함(Canister) 형태로 숨겨져 있으며, 제한 시간이 끝나기 전에 획득해야 사라지지 않는다. 특히, 47개의 신규 맵 외에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의 기존 맵에도 멜드가 숨겨져 있어 새로운 지역을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엑스컴: 에너미 위딘’은 오는 11월 12일에 PC와 Xbox360, PS3로 출시된다.














▲ '엑스컴: 에너미 위딘' 스크린샷 (사진출처: '엑스컴: 에너미 위딘'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파이락시스게임즈
게임소개
'엑스컴: 에너미 위딘'은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의 확장팩이다. '맥 트루퍼'와 '유전 강화 병사', 두 가지 신규 클래스가 등장하며 이들의 생산에 필수적인 자원 '멜드'가 추가되었다. 47개의 신규 맵도 지... 자세히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