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스마트폰게임 리뷰]
이번 지스타 2012에는 모바일 플랫폼의 비중이 상당히 증가 했습니다. 각 업체별로 출품한 모바일 게임만 해도 그 수가 상당하죠.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모바일 게임 전문가 두 명을 투입해 특유의 재미가 있거나 특징이 남다른 게임을 '선별'해 직접 플레이해본 느낌을 바탕으로 체험기(리뷰)를 제공합니다. ★은 '평가점수'가 아닌 '추천점수'를 의미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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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느긋하게 즐기는 퍼즐게임 '룸즈: 언솔버블 퍼즐' 시연 영상
한국 인디게임 최초 닌텐도DS, Wii로 출시하여 큰 사랑을 받았던 퍼즐게임 ‘룸즈: 메인빌딩(Rooms: Main Building)’의 후속작 ‘룸즈: 언솔버블 퍼즐’이 컴투스 부스에서 공개됐다. 이 게임은 각종 장치로 구성된 방 타일을 옮기며 탈출해나가는 게임으로, 퍼즐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몽환적인 그래픽과 스토리로 눈길을 끈다.
[그래픽/인터페이스]
전작 ‘룸즈: 메인빌딩’에서는 실사를 보는 듯한 구성이 눈에 띄었지만, 이번 ‘룸즈: 언솔버블 퍼즐’에서는 캐릭터성을 강조한 애니메이션 그래픽이 돋보인다. 또한 ‘룸즈: 메인빌딩’이 터치스크린으로 플레이하는 닌텐도DS로 발매되었던 터라,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으로 공개된 ‘룸즈: 언솔버블 퍼즐’도 별다른 거부감이나 문제 없이 탭(터치)과 스와이프(슬라이드)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보여준다. 아쉽게도 시연 버전에서는 게임을 하는 중에 도우미가 이야기하는 대사가 화면에 겹쳐서 안 보이는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했다.
▲ 퍼즐의 레벨은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작감]
게임에서는 전화기, 옷장, 사다리 등 각종 장치들이 등장한다. 이러한 장치들을 탭하고 방 타일을 스와이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원작이 터치를 이용한 플레이가 강조된 작품인 만큼 특별하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고 바로 즐길 수 있다.
▲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 방식
[게임성]
세계적으로는 꽤 호평 받았지만 국내에서는 잘 안 알려진 작품인 덕분에 스크린샷이나 시연 영상만으로는 게임의 재미를 파악할 수 없을 것이다. ‘룸즈: 언솔버블 퍼즐’은 각종 장치들을 풀어나가는 추리와 방 타일을 짜맞춰 나가는 직소 퍼즐을 합친 느낌을 주는 게임이다. 시리즈 자체가 머리를 한참 쥐어짜며 고민하거나, 제한시간에 압박 받으며 빠르게 풀어야 하는 퍼즐게임과는 노선이 다르다. 장치나 방 타일을 보고 조금만 생각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머리를 쓰게 만들어주고, 느긋하게 움직이는 캐릭터는 한 번 더 생각할 시간을 주는 ‘슬로우 푸드’ 같은 느낌을 주는 퍼즐게임이라 할 수 있다.
▲ 다양한 장치가 등장하여 머리를 쓰게 만들어준다
[총평]
‘룸즈: 언솔버블 퍼즐’은 국내에 너무 늦게 소개되어 아쉬운 작품이다. 집에서 또는 친구들과 다같이 모여 조금씩 생각하며 즐기고 싶은 ‘슬로우 푸드’ 퍼즐게임을 원한다면 이 만큼 좋은 작품이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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